정의당, 노회찬 마지막 특활비 500만원 반납하기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노 대표 별세로 공석된 원내대표, 윤소하 의원 대행체제로
정의당 내 드루킹 TF 구성하기로... "과도한 허위사실 흘러나와"

정의당 이정미 대표와 의원들이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국민께 드리는 감사인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정의당이 故노회찬 의원의 생전 뜻을 받들어 그의 몫으로 나온 7월 특수활동비를 반납하기로 했다.

정의당은 이날 비공개 의총에서 노 의원의 특활비 500만원을 이번주 내로 반납하기로 결정했다.

정의당 관계자는 "특활비는 계좌와 현금으로 들어오는데 우선 현금으로 들어오는 500만원 정도를 반납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노 의원은 지난 5월 평화와 정의의 의원모임 교섭단체 정의당 몫으로 나온 특활비 3개월 치 3000~4000만원을 반납한 바 있다.

특활비 폐지 법은 노 의원이 생전 마지막으로 제출한 법안이기도 하다.

노 의원은 지난 5일 국회가 정부에 제출하는 예산 요구서 작성 시 특수활동비 등을 배제하여 작성하고, 국회에 예산자문위원회를 두어 예산요구서 작성 시 국회예산자문위원회의 자문을 거치도록 하는 국회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와 함께 정의당은 이날 노 원내대표의 별세로 공석이 된 원내대표 직무대행으로 윤소하 의원을 선임했다.

정의당은 규정에 따라 원내대표 한 달 내로 차기 원내대표를 선출할 예정이다.

하지만 이날 정의당 브리핑에 대해서는 노 의원의 정치자금 수수와 관련한 언급이 없었던 점을 지적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한편, 정의당은 노 원내대표의 사망과 관련해 '드루킹 특검'에 대한 단호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판단, 당내에 태스크포스(TF)를 구성키로 했다.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조사가 진행되지 않은 일에 대해 과도하게 언론에 흘리는 부분에 대해 단호한 대처가 필요하겠다고 생각했다"며 "당내에 특검 관련 TF를 구성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