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점포 '아마존 고' 2021년까지 3000개로 늘린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이 계산대와 계산원인 없는 첨단 무인점포 '아마존 고'를 2021년까지 3000개로 늘리는 계획을 갖고 있다고 USA 투데이, 블룸버그 통신 등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고객이 계산대를 거치지 않고 매장 내 설치된 수백 대의 카메라와 센서가 고객과 물품을 자동으로 인식해 앱을 통해 계산하는 '아마존 고'는 지난 2016년 미국 시애틀 본사에 1호점을 시작으로 올해 시애틀과 시카고에 추가로 매장을 개장했다.

아마존 고는 초기 음료수와 스낵을 포함해 매장에서 만든 간단한 점심식사를 판매했지만 최근에는 집에서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저녁식사 키트와 냉동식품, 와인과 맥주 등 주류까지 품목을 늘리며 단순 편의점에서 식료품점으로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매체는 아마존이 7500억 달러에 달하는 식료품 시장에 자사의 발판을 더 확장하려고 한다며 137억 달러에 홀푸드 식료품 체인을 인수한 것을 대표적인 시장 전략으로 꼽았다.

아마존은 올해 안에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등지에 10여 개 매장을 추가로 열고, 내년에는 주요 도시에 50곳가량의 매장을 개장할 계획이다.

블룸버그 통신은 아마존이 내년까지 50개의 매장을 개장하고 2021년까지 매장 수를 3000개로 늘리는 계획을 갖고 있다며 2~3년 내 고객들이 일상적으로 방문하는 편의점 형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