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교수 아버지가 A+ 준 아들, 장학금 540만원 받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현아 의원 "부정한 성적이면 장학금도 부당 지급"

 

국립대인 서울과학기술대에서 교수가 아들에게 매 학기 수업에서 'A+' 학점을 준 사실이 들어난 데 이어, 해당 학생이 각종 장학금까지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김현아 의원에 따르면, 서울과기대에서 교수 아버지의 강의를 매 학기 두 과목씩 듣고 모두 A+를 받은 아들 B씨는 재학 기간 총 541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여기에는 성적장학금과 함께 아버지가 지도교수였던 사업단의 장학금도 포함됐다.

아들 B씨는 2015년 1학기 아버지 A교수의 강의 두 과목에서 최고학점인 A+를 받아, 평균 평점 4.5 만점에 4.14를 받았다.

이를 통해 성적우수장학금과 성적추가장학금을 받아 등록금 277만원 전액을 면제받았다.

이 뿐만 아니라 B씨는 2015년에 사업단 장학금을 두 차례에 걸쳐 각각 90만원, 120만원 등 총 210만원을 받았다.

사업단 장학금은 대학이 국책사업예산을 가져오면 학과에 지급하는 것으로, 특정 과목을 듣고 전시회에 작품을 내 우수작으로 평가받아야 받을 수 있는데 그 당시 지도교수가 아버지 A씨였다고 김 의원은 설명했다.

김현아 의원은 "부정한 방법으로 성적을 받은 것으로 밝혀진다면 장학금도 부당하게 지급된 것으로 명백한 사실관계를 확인해 그에 상응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김 의원은 서울과기대 교수 A씨의 아들 B씨가 2014년 서울과기대에 편입한 뒤 2015년까지 학기마다 아버지가 담당하는 수업을 2개씩 수강하고 모두 A+ 성적을 받은 사실을 밝혀냈다.

이에 대해 교육부는 현장실태조사에 나선 상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