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선수협 "文 대통령, 경찰청 선수 모집 이어달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단법인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이하 선수협)와 사단법인 한국프로야구은퇴선수협회 등 야구인들이 경찰청 야구단 선수 모집 중단 통보에 대해 재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선수협은 14일 청와대 앞 분수공원에서 "저희 야구인들은 경찰청 야구단의 선수 모집 중단 결정을 재고해주시고, 의경이 폐지되는 2023년까지 경찰청 야구단이 존속하도록 결정해주시기를 문재인 대통령님과 관계 당국에 간곡히 호소한다"고 밝혔다.

또 "의경 폐지 기간까지 많은 시간이 남아 있고, 경찰청과 한국야구위원회(KBO) 간의 협약서에 의하면 경찰청 선수 모집이나 폐지에 따른 선수 충원 계획을 상호 협의하기로 되어있기 때문에 협의가 없는 일방적인 선수 모집 중단은 절차상으로도 문제가 있고, 경찰청 야구단에 소속된 현직 선수들을 비롯해 경찰청 야구단 입단을 준비하던 선수들이 피해를 입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선수협은 이어 "2023년 폐지에 맞춰 선수 모집과 퓨처스리그 참여 계획을 확정하여 선수들이 경찰청 야구단으로도 병역의무를 이행할 수 있게 되어야 한다"면서 "정부의 성실한 병역 의무 이행 정책에 발맞추어 현재 선수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성실한 병역 의무 이행 캠페인을 비롯해 병역비리 근절을 위한 교육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