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온라인 여행사 판매 재개한 韓관광상품, 관심 쏠리자 다시 판매 중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18-11-14 23:20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 14일 한국 관광상품 홈페이지에 올렸다 돌연 모두 삭제 조치

 

중국 최대 온라인여행사인 씨트립이 14일 한국 단체관광 상품 판매를 재개해 한국 관광 금지령 완전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됐지만 곧바로 인터넷에서 상품을 모두 삭제하면서 한바탕 헤프닝으로 끝났다.

씨트립은 이날 본사 임원 회의에서 중국인의 한국 단체관광 상품 판매를 결정하고 이날 오후 단체관광 상품을 홈페이지에 일제히 올렸지만 한국 언론들이 일제히 이 소식을 보도하자 다시 상품을 내렸다.

이번 소동은 중국 정부가 온라인 여행사들의 한국 단체관광 상품 판매 허용으로 한국과 관계 정상화를 의도했지만 한국 언론에서 이를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보복의 정상화라며 의미를 부여하자 씨트립측이 부담감을 이기지 못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중국 관광업계 관계자는 "오늘 오후부터 씨트립이 한국 단체관광 상품을 팔기로 했고 당국도 허가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그런데 씨트립에 모든 관심이 집중되자 황급히 상품 삭제 소동을 벌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중국 정부는 한국이 사드도입을 결정하자 지난 2017년 3월 2일 베이징(北京)을 시작으로 중국 전국의 온·오프라인 여행사들에게 한국 단체관광 상품 판매를 중단토록 지시했다. 그러다 지난해 말 문재인 대통령의 방중으로 양국이 사드 갈등 봉합에 동의하자 베이징시·산둥성·충칭시·우한시·상하이시 등의 일부 지역의 오프라인 여행사에서만 상품 판매가 가능하도록 제한을 완화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