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게임] '넷마블프렌즈' 이모티콘 공개…"무료로 받으세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 게임빌, '빛의 계승자' 월드맵 확장 글로벌 대형 업데이트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 글로벌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맵을 최초로 확장한다. 신들을 향해 떠나는 계승자들에게 새롭게 나타난 ’신전 구역’은 혼돈의 근원을 찾기 위해 신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의 땅인 셈이다.

속성별로 8개의 타일과 33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는 ‘신전 구역’에서 이전에 만나볼 수 없었던 강력한 보스들이 등장하고, 이들을 물리치면 그에 걸맞는 다양한 보상도 주어진다. 신규 5성 서번트 캐릭터인 ‘이제벨’도 첫 선을 보인다. 저주받은 아이로 불리는 ‘이제벨’은 검은 피를 가지고 태어나 끔찍한 재앙을 발휘하는 힘을 지녔다. ‘시니스트라’ 아바타도 새롭게 등장한다. 가장 귀여운 캐릭터로 꼽히는 시니스트라 아바타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깜찍한 겨울 패션으로 단장해 눈길을 끌 전망이다.

여러 아이템을 모아 새로운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는 ‘제작 시스템’도 추가된다. 신전 구역에서 획득한 재료로 ‘5성 선택권’, ‘소환석 파편’, ‘스킬번’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장비를 더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장비 관리 기능’, ‘재화 인벤토리 관리’ 등 다양한 편의 기능들도 추가된다.

 

◇ '넷마블프렌즈' 이모티콘 공개…무료 배포

넷마블이 자사 대표 캐릭터 ‘넷마블프렌즈’의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무료 배포한다.

넷마블프렌즈는 노란 공룡 ‘ㅋㅋ(크크)’, 시크한 토끼 ‘토리’, 단 것을 좋아하는 곰 ‘밥’, 수다쟁이 카멜레온 ‘레옹’으로 구성된 넷마블 대표 캐릭터로 이들을 활용한 24종의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을 18일 공개했다.

넷마블프렌즈 이모티콘은 전세계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향후 다른 플랫폼에서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넷마블 IP사업팀 윤혜영 팀장은 “넷마블프렌즈 이모티콘은 각 캐릭터의 성격을 엿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상황에 맞춰 감정 표현을 하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넷마블프렌즈가 이용자들에게 한층 친숙한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넷마블프렌즈 등 자사의 대표 캐릭터를 비롯해 2013년부터 게임 IP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 출시를 통해 캐릭터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 웹젠 ‘뮤 오리진2’, ‘어비스 영지전’ 업데이트

웹젠의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가 연말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에 나섰다.

웹젠은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뮤 오리진2'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어비스 월드'에서 길드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어비스 영지전'과 '어비스 바벨탑' 등의 여러 콘텐츠를 추가하고, 다양한 기념 이벤트도 시작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어비스 영지전'은 길드 간 경쟁과 협동의 재미를 잘 살린 콘텐츠로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영지전은 적대 진영보다 먼저 ‘어비스 월드’ 내 7개 거점에 존재하는 깃발을 쟁탈하고, 영지를 점령하면 승리하는 방식의 길드 이벤트다.

다만, 영지 점령에 성공하려면 적의 공격을 피해 쟁탈한 깃발을 3분 동안 보유해야 한다. 영지는 낮은 등급부터 순서대로 점유할 수 있고, 최고 등급의 영지를 차지한 길드의 길드장에게는 ‘전용 탈 것’과 ‘전용 호칭’이, 길드원에게는 ‘전용 호칭’ 등의 보상이 지급된다.

웹젠은 길드원이 힘을 모아 탑의 각층을 소탕하면 보상이 제공되는 '어비스 바벨탑'도 선보이고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이용자들은 캐릭터가 착용하고 있는 코스튬을 강화할 수 있는 '코스튬 강화 시스템'도 이용 가능하다. 날개, 장비, 아티팩트 등 부위별 코스튬을 일정 수치 이상 강화하면 화려한 외형과 함께 높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여러 호칭의 능력을 활성화해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고, 아이템을 여유 있게 보관할 수 있도록 창고에 추가 공간을 생성하는 등 게임의 편의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도 적용한다.

 

◇ 넥슨, ‘카이저’ 공성전 사전예약 이벤트 시작

넥슨이 모바일게임 ‘카이저(KAISER)’의 공성전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넥슨은 카이저의 공성전 업데이트를 앞두고 참가자 모집을 위한 사전예약 페이지를 18일 열었다. 이용자는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티징 영상을 비롯해 사전예약 보상, 공성전 소개, 공성전 이벤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공성전 참여 조건은 일정 레벨 이상 길드와 주간 공헌도를 달성한 길드로 제한된다. 가장 많은 골드를 입찰한 상위 길드는 동맹 길드와 함께 팀을 이뤄 공성전에 참가할 수 있다.

공성 길드는 상대의 수호탑을 파괴하거나 왕관을 쓴 캐릭터를 물리치면 왕관을 얻을 수 있다. 왕관을 일정 시간 갖고 있으면 공성전에서 승리한다. 반대로 수성 길드는 일정 시간 동안 성주가 생존하거나 왕관을 뺏기지 않으면 승리한다.

넥슨은 공성전 사전예약에 참가한 이용자 전원에게 직업별 영웅 무기(기간제)와 공성전 보급품 상자를 지급한다. 공성전 보급품 상자에는 레나의 축복2단계(이벤트) 100개, 성장의 물약 200개, 환상의 물약 200개, 고급 펫 상자 10개가 담겨 있다.

 

◇ 넷마블, 펜타스톰 겨울맞이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에 겨울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전장 필드가 눈으로 뒤덮이는 등 겨울 테마로 변경이 되면서 새로운 느낌의 맵을 선 보인다. 필드 내 몬스터도 산타 모자를 쓰고 등장하도록 변경됐다.

클론 격투 모드 역시 겨울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대전을 통해 쌓은 에너지를 활용해 영웅을 다크슬레이어나 원숭이로 변신시킬 수 있다. 다크슬레이어로 변신했을 시에는 다크슬레이어 스킬을 쓸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겨울 축제 이벤트는 매주 목요일에서 일요일 사이에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다양한 시스템 업데이트도 이뤄졌다. 우선 변경된 랭킹 시스템에서는 상위 랭커를 달성한 이용자는 자신이 설정한 지역에 따라 칭호를 부여받게 됐다. 각 영웅들의 춤 동작이 새롭게 추가돼 전투 중 춤을 출 수 있도록 변경됐다.

한편, 펜타스톰의 글로벌 명인 아레나오브베일러(Arena of Valor)의 국제대회 AIC 2018도 지난 16일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한국 대표팀 AHQ는 3위로 대회를 마무리 지었으며 최종 우승은 대만대표팀 JT에게 돌아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