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스폰서' 최씨 수사할 때 경찰청 방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민주당 이재정 의원 지적...金씨 경찰청 특수수사과 방문일에 '스폰서' 최씨도 수사
"내가 만든 첩보실적 확인하기 위했던 방문" 金 주장에 대한 신빙성에 물음표
李 "최씨 수사 모를리 없었을 것…방문목적·외압 여부 철저 수사해야"

 

청와대 특별감찰반원 재직 중 발생했던 일을 폭로해 논란을 일으킨 김태우 수사관과 건설업자 최모씨 사이의 유착 의혹이 짙어지고 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은 19일 김 수사관이 지난달 경찰청을 방문했을 당시 최씨가 같은 곳에서 수사를 받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 의원에 따르면, 김 수사관은 지난 11월 2일 오후 2시50분 경찰청 특수수사과 관리반을 방문했는데 최씨는 이날 오전 9시30분부터 경찰청 특수수사과 수사2팀에서 수사를 받고 있었다.

김 수사관은 최근 언론 인터뷰를 통해 경찰청 방문이 자신이 생산한 생생한 첩보의 실적을 확인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말했을 뿐 방문 당시가 최씨의 수사 중인지 여부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지 않았다.

대신 자신을 향한 비위 의혹 수사와 검찰 복귀가 정권의 핵심 인사 중 한 명인 우윤근 주러시아 대사에 대한 비위 보고 때문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김 수사관은 최씨로부터 골프 접대를 받고 최씨와 관련한 수사 내용을 경찰에 확인하려 했다는 의혹으로 인해 특별감찰반에서 검찰로 복귀 조치됐다.

이 의원은 "김 수사관이 특수수사과를 방문했을 당시 경찰청 내에서 최씨가 수사를 받고 있었다는 사실을 모를 리 없었을 것"이라며 "김 수사관의 방문목적, 방문 당시의 번외로 압력을 행사했는지 여부 등에 대한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