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청부살인 시도, 실화였다… 그것도 교사가 친모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 생방송 :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수도권 FM 98.1)
■ SNS 참여 : 페이스북, 유튜브

◇ 김현정> 이 시간엔 예고드린 대로 김정훈 기자의 단독 보도를 보내드리려 합니다. 내용이 꽤 충격적인데 일단 불러보죠. 김정훈 기자, 살인 청부 사건이라고요?

◆ 김정훈> 영화에서나 있을 법한 사건을 취재해 봤습니다. 돈을 받고 일면식도 없는 이의 목숨을 빼앗는 살인청부 업자. 그 업자에게 실제 살인을 의뢰한 한 여성의 이야기를 접했는데, 오늘 그 사건을 취재한 결과를 전해드려볼게요.

◇ 김현정> 아직 어디에도 보도된 적 없는 단독 보도인데요. 일단 청부 살인이라고 하면 얼마전 마크 그룹의 대표, 피해 직원을 상대로 '청부살인, 얼마면 된다' 이런 협박했다는 걸 들었죠. 근데 그건 협박이고, 이 경우는 실제 살인을 청부했다는 거예요?

◆ 김정훈> 이태 전에는 배우 송선미씨의 남편이 실제 살인 청부업자에게 목숨을 잃기도 했고요. 그렇게 살인을 부탁하는 일이, 드물지만 끊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사건의 장본인은 서울 영등포에 거주하는 31살 A씨인데요...

◇ 김현정> 여성이라고 했죠?

◆ 김정훈> 네. 이 여성은 인터넷을 통해 무엇이든 다 해결해준다는 업자를 찾았고요, 한 심부름센터 직원과 연결됐습니다.

 

◇ 김현정> 말하자면 살인 청부업자네요.

◆ 김정훈> A씨는 지난해 11월 중순 이메일로 그 사람한테 청부 살인을 의뢰했는데, 그 대상이 누구인 줄 아십니까? 바로, 환갑도 안된 자신의 친모였습니다.

◇ 김현정> 딸이 어머니를 죽여달라고 부탁한 거예요? 무슨 사연입니까...

◆ 김정훈> 강력 사건에 잔뼈가 굵은 한 경찰도 '살인 청부는 꽤 드문 사건이고, 더구나 딸이 어머니의 목숨을 앗아가달라고 의뢰한 건 지금껏 들어본 적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 김현정> 저도 그래요.

◆ 김정훈> 더 놀라운 것은, 끔직한 범행을 계획한 그 여성이 서울 강남에서도 명문으로 손꼽히는 한 중학교의 교사였다는 점입니다.

(일러스트=연합뉴스)

 

◇ 김현정> 강남의 명문 중학교 교사? 선생님이라는 얘기잖아요. 선생님이 자기 어머니를 청부 살해해달라고 했다는 거예요?

◆ 김정훈> 그 어처구니 없는 범행은 여교사 남편의 신고로 미수에 그치고 말아요. 남편이, '자기 부인이 장모를 청부 살해하려 한다' 이렇게 신고한 겁니다. 신고를 받고 수사에 나선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이메일 계정을 추적하고 CCTV 등을 확인하면서 범행 정황을 확인했고요. 그 여교사와 청부업자를 지난달 초 붙잡았습니다. 확보된 증거를 보니 서로가 그저 허튼소리를 주고받은 건 아니어서, 존속살해예비 혐의를 적용해 사건을 검찰로 넘겼다고 하네요.

◇ 김현정> 남편이 신고하지 않았다면 실제로 실행이 됐을 수도 있다는 얘기네요. 이야기만, 모의만 있었던 것과 돈이 오가며 과정이 진행된 것과는 차원이 다른데 어떤 상황이었던 거예요?

◆ 김정훈> 붙잡고 보니 이미 여교사는 청부업자에게 6천만원이 넘는 돈을 보낸 상태였더라고요. 이 업자는 실제 범행을 하지는 않은 채로 '필요한 경비가 있으니 돈부터 보내라' 이러면서 거액을 뜯어왔던 상태였습니다.

◇ 김현정> 수천만원까지 들여서 어머니를 죽이려 했던, 그 이유가 뭐라고 합니까?

◆ 김정훈> 여교사는 '어린 시절부터 어머니가 강압적이었던 탓에 스트레스가 컸다'고 진술했는데, 경찰은 다른 이유가 있을 가능성에도 주목을 했거든요.

◇ 김현정> 다른 이유라면 재산문제라든지?

◆ 김정훈> 네. 그 어머니가 상당한 재력가이거든요. 만약에 드러나지 않을 범죄로 실제 어머니가 목숨을 잃으면 그 재산이 여교사에게 옮겨지는 상황입니다. 실제 범행 동기가 이 때문은 아닌지 의심을 해볼 만한 대목인 거죠.

◇ 김현정> 남편이 발견하고 신고하면서 이게 중단된 건데, 어떻게 됐던 거예요?

◆ 김정훈> 평소 부인의 외도를 의심해 왔다고 해요. 그래서 부인의 이메일을 몰래 보다가 이런 정황을 알게 됐다고 하는데, 이 때문에 남편은 살인 청부의 또다른 배경이 있지는 않은지도 의심하고 있더라고요.

◇ 김현정> 여교사가 스트레스 때문에 어머니를 살해하려 했다고 하는 게, 정말 이게 다일까 의심이 되긴 해요. 후속 취재가 필요하겠네요.

◆ 김정훈> 네. 새로운 정황이 나타날지 관심을 갖고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교사 A씨는 지난달 구속되면서 다니던 학교를 그만두게 됐습니다. 그에게 돈을 뜯어낸 혐의로 함께 구속된 청부업자와 같이 재판에 넘겨진 상태라고 하고요.

◇ 김현정> 어떤 아이들이 이 선생님한테 수업을 받았는지 답답하다고 하는데. 그 학교의 실명을 말씀드리긴 어려울 것 같고요. 영화에서나 있을 법한 살인 청부가 일어났다는 것도 놀랍고, 그 대상이 친모였다는 사실도 놀랍고, 심지어 그 피의자가 교사였다는 사실까지... 어처구니 없는 사건입니다. 그런데 이게 우리 사회의 단면이라고 생각하니 씁쓸하네요. 김정훈 기자, 후속 취재 부탁드리겠습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