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수들 반성해야" 김한수 감독의 강한 메시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삼성은 16, 17일 키움과 포항 홈 경기에서 2경기 3득점 빈공에 시달리며 2연패를 안았다. 김한수 감독은 18일 경기 전 주장 강민호(사진)를 비롯해 선수들을 불러 반성을 촉구했다.(사진=삼성)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 리그 삼성-키움의 시즌 3차전이 열린 18일 경북 포항구장. 경기 전 김한수 삼성 감독은 주장 강민호를 불러 이야기를 나눴다.

앞선 1, 2차전 패배와 관련해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함이었다. 삼성은 1차전에서 0 대 4 완패를 당한 데 이어 2차전에서도 3 대 5로 졌다. 지난해까지 37승13패를 거두며 '약속의 땅'으로 불린 제 2의 홈 구장인 포항에서 처음으로 시리즈 스윕을 당할 위기에 놓인 것이다.

김 감독은 이와 함께 선수단을 불러 미팅도 가졌다. 김 감독은 "1, 2차전 동안 야수들이 수비에서도 좋지 못했고, 공격에서도 힘을 쓰지 못해 반성을 해야 한다는 취지였다"고 설명했다.

삼성은 1차전에서 수비 실책이 나오면서 선발 덱 맥과이어가 5이닝 2실점(1자책) 호투에도 첫 승을 거두지 못했다. 타선은 키움 우완 선발 안우진에게 7이닝 2안타 무실점으로 침묵했다.

2차전에서도 삼성은 4안타 3볼넷을 얻어내며 3득점에 그쳤다. 그나마 이원석이 희생타와 홈런으로 2점을 내줬다. 11안타 5득점의 키움에 타선에서 밀렸다. 김 감독은 "선발 백정현이 4회 2사 만루에서 9번 김혜성에게 2스트라이크를 잡고도 이후 밀어내기 볼넷을 내준 것도 아쉬웠다"면서도 "그러나 타선이 힘을 내지 못했다"고 짚었다.

이날 삼성은 라인업에 다소 변화를 줬다. 김 감독은 "구자욱이 목이 좋지 않아 빠진다"면서 "대신 박한이가 우익수로 선발 출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2연전에서 좋지 않은 이학주 대신 2군에서 좋았던 박계범을 올렸다"고 덧붙였다.

이날 삼성은 현재 팀 에이스로 볼 수 있는 저스틴 헤일리가 선발 등판한다. 헤일리는 앞선 2경기에서 15이닝 21탈삼진 4피안타 무실점의 무시무시한 괴력투를 뽐냈다.

포항에서 첫 3연패 위기에 놓인 삼성. "야수들이 반성을 해야 한다"는 김 감독의 경고성 메시지가 통할지 지켜볼 일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