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대탈출2', 정신질환 혐오 조장 논란 사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정신병원 무대로 공포 분위기 조성

tvN '대탈출2' (사진=방송화면 캡처)

 


tvN '대탈출2' 제작진이 정신병원을 소재로 한 방송으로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과 혐오를 부추길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 사과했다.

tvN '대탈출2'는 지난 12일과 19일 두 차례에 걸쳐 가상의 공간인 정신병원을 무대로 멤버들의 탈출기를 다뤘다. 이 과정에서 정신병원에 도착한 멤버들이 겁에 질린 모습을 웃음 코드로 활용하는가 하면, 환자들과 병실에 감금되며 두려움에 떠는 모습, 간호사들에 의해 어디론가 끌려가 격리되는 모습 등을 방송했다.

정신질환 내지 정신질환 환자의 모습을 괴기스럽게 꾸며내고, 병원을 탈출해야 하는 곳으로 설정하는 등의 장면과 연출은 자칫 정신질환과 환자에 대한 혐오나 편견을 조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논란이 일었다. 특히 고(故) 임세원 강북삼성병원 교수 사망 사건과 경남 진주 방화 살인 사건 등으로 인해 조현병을 비롯한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과 혐오가 커진 상황이라 더욱 우려되는 지점이다.

이 같은 우려를 의식한 듯 제작진은 지난 19일 방송 말미에 "해당 방송분에서 일부 연기 설정에 있어 정신질환과 정신병원을 예능적 요소로 다룸에 따라 정신질환을 경험하는 분들과 그 가족분들 그리고 종사자분들께 사려 깊지 못했던 점을 깊이 사과드린다"라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