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드 바이 광주'…광주 생산 문화콘텐츠 '호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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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부대·선수촌에 'ICT체험관' 하루 방문객 1천여명 달해
무등산 집라인, 더뮤직월VR, AR사진관 등 지역 콘텐츠도 인기

선수촌에 운영중인 ICT체험관에 각국 선수단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광주시 제공)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ICT체험관이 선수단과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지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남부대 마켓스트리트와 선수촌 플레이룸 등 2곳에 위치한 ICT체험관은 '메이드 바이 광주(Made By Gwangju)'를 주제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몸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광주에서 생산된 문화콘텐츠 6점이 설치·운영 중인데 하루 방문객이 1000여명에 이른다.

먼저 선수촌내 플레이룸에서는 최근 K-POP의 세계적인 흥행으로 각국 선수들이 K-POP에 맞춰 댄스를 따라하는 'K-Dance'가 단연 인기다.

가상의 세계에서 좀비와 맞서 싸우는 VR게임 또한 대회의 긴장감과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어 선수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남부대 ICT체험관에서는 무등산 집라인VR, 더뮤직월 VR, AR사진관, 홀로투어 등 광주 지역에서 만든 콘텐츠들이 대회를 찾는 관람객들과 시민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무등산의 대표명소인 서석대에서 장불재까지의 사계절을 배경으로 집라인 어트랙션 장비를 타고 내려가는 VR로 생생히 즐길 수 있는 '무등산 집라인'과 음악에 맞춰 다가온느 모션 노트의 동작을 따라하면 눈 앞의 캐릭터가 움직여 댄스를 추는 '더뮤직월VR' 등은 특히 외국인들이 몰리는 인기 콘텐츠다.

증강현실 속 수리·달이와 함께 사진을 찍고 대회를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AR사진관'과 홀로그램을 활용해 무등산·아시아문화전당·세계수영선수권대회·광주시의 홍보영상을 소개하는 '홀로투어'도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광주세계수영대회를 계기로 전 세계인에게 우리 지역의 우수한 문화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광주의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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