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유니클로 '립스틱 제품 훼손' 불매운동과 무관"(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50대 여성 "왜 그랬는지 모르겠다" 취지로 경찰 진술
수년간 우울증 치료 받아오다 길에서 주은 립스틱으로 범행

립스틱으로 훼손된 유니클로 매장 진열상품. (사진=연합뉴스)

 

유니클로 매장의 흰색 양말 수십켤레 등을 빨간 립스틱으로 훼손한 혐의를 받는 50대 여성의 범행은 일본제품 불매운동과 무관한 것으로 조사됐다.

수원남부경찰서는 재물손괴 혐의로 A(50, 여)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4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10일과 20일 수원시의 한 유니클로 매장에서 진열된 양말 수십켤레와 의류 수십벌을 두 차례에 걸쳐 립스틱으로 줄을 그어 훼손한 혐의를 받고 있다.

유니클로 매장 측은 지난 21일 40만 원 상당의 의류가 훼손됐다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이 사건은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 이후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확산한 가운데 발생하자 국내에서 고조되고 있는 반일 감정과 관련있는 범행이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됐었다.

그러나 경찰은 이 사건이 불매운동과 관련성이 낮은 것으로 판단했다.

A 씨는 수년간 우울증 치료를 받아오다 우연히 길에서 주운 립스틱으로 범행을 저질렀으며, 과거 해당 유니클로 매장을 방문한 적도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경찰은 A 씨가 스트레스로 인한 이상 행동으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보고 있다.

A 씨도 경찰 조사에서 "내가 왜 그랬는지 모르겠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유니클로는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 이후 우리나라 국민들로부터 불매운동의 주 타깃이 된 의류 유통업체다. 최근에는 한 임원이 '한국에서의 불매운동이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고 발언해 국민들의 공분을 사기도 했다. 이에 유니클로는 두 차례에 걸쳐 사과문을 발표한 바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