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석, 성접대 이어 '상습도박 혐의' 입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찰, 양현석 원정도박 정식 수사 착수
가수 승리도 '상습도박 혐의'로 입건
"외국환관리법 위반 여부도 확인중"

MBC '스트레이트-YG, 강남 클럽과 커넥션' (캡처=MBC TV)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의 원정도박 혐의에 대해 경찰이 정식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14일 기자간담회에서 "양 전 대표를 상습도박 혐의로 입건해 수사중"이라고 밝혔다.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29)도 같은 혐의로 입건됐다.

지난 7일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경찰청으로부터 '양 전 대표가 원정도박을 했다'는 첩보를 전달받고 내사에 들어갔었다.

당시 첩보에는 양 전 대표가 한국과 해외를 오가며 무등록 외국환 거래(일명 '환치기')를 이용해 약 13억 원을 도박 자금으로 사용한 정황이 담겼다고 전해졌다.

환치기는 통화가 다른 두 나라에 각각의 계좌를 만든 뒤 한 국가의 계좌에 돈을 넣고 다른 국가에 개설한 계좌에서 그 나라의 화폐로 돈을 지급받는 불법 외환거래 수법이다.

외환 당국의 감시를 피해 국내 자금을 해외로 밀반출할 수 있어 돈세탁이나 해외 원정도박 등에 주로 악용된다.

경찰청 관계자는 "아직까지는 상습도박 혐의만 적용해 입건했다"며 "외국환관리법 위반 여부는 조금 더 검토해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별개로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양 전 대표의 성 접대 의혹을 수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양 전 대표는 지난 2014년 서울 한 고급식당에서 외국인 재력가들을 상대로 유흥업소 여성들을 불러 성 접대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달 17일 양 전 대표를 포함해 유흥업소 관계자 등 4명을 성매매처벌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이어 같은 달 말에는 양 전 대표와 YG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금융계좌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성접대에 이어 상습도박 혐의까지 드러나면서 양 전 대표의 피의자 신분 소환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온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