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화물선 美해상에서 전도·····韓 선원 4명 구조작업 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우리 국민 6명 포함 20명 구조
선체 화재와 불안정으로 진입 지연
안정화 작업 종료되는대로 진입

(사진=미 해안경비대 제공)

 

현대글로비스 소속 대형 자동차 운반선(PCC)이 미국 동부해안에서 전도된 사고와 관련해 선체 안정화 작업이 종료되는대로 구조대의 선내 진입이 시작될 예정이다.

외교부는 9일, 현재 기관실에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우리 국민 4명에 대한 구조작업이 진행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외교부는 미국 해안경비대 관계자는 아직까지 사고원인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으며 구조작업 이후 정확한 사고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앞서 8일 새벽 1시 40분쯤(현지시간) 현대글로비스 소속 골든레이(Golden Ray)호가 미국 조지아주 브런즈윅 항구로부터 1.6km 거리의 해상(수심 11m)에서 좌현으로 80도 가량 선체가 기울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직후 미국 해안경비대는 승선인원 24명 중 우리 국민 6명과 미국 도선사 1명, 필리핀 선원 13명 등 20명을 구조했으나 우리 국민 4명은 아직 구조하지 못했다.

사고 선박은 전도된 채 침몰하지는 않은 상태지만 선체 화재와 선박 불안정 등으로 구조대원들의 선내 진입이 늦어지고 있다.

사고 당시 선박에는 완성차량 4천여대가 선적돼 있었으나 물적 피해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 외교부는 9일 오전 도렴동 청사에서 관계기관 대책 회의를 열어 신속대응팀 파견 등 후속조치를 논의했다.

이상진 외교부 재외동포영사실장은 "경험과 실력을 겸비한 미국의 해안경비대가 (우리 국민 4명에 대한)구조활동을 시작할 예정인 만큼 조금 더 상황을 지켜봐야겠다"고 말했다.

외교부는 주애틀랜타총영사관의 담당 영사를 사고 현장에 급파했으며, 해양수산부 등과 재외국민보호대책본부를 구성해 선원 구조와 가족지원 등 신속한 사고 수습을 위한 영사조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