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국감 면제 요청은 전국체전 때문 …'조국 피하기' 아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조국 장관 관련 의혹 제기되기 전에 이미 관련 상임위에 요청

 

서울시는 국회 관련 상임위원회에 올 정기국회 국정감사와 관련해 면제나 현장 시찰을 요청한 것은 조국 법무부 장관과 관련된 검증을 피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전국체전과 전국장애인체전 일정과 겹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서울시는 17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하철 와이파이 구축사업 등 조국 법무부 장관과 관련된 의혹의 국회 검증을 피하기 위해 국정감사에서 빠지기 위한 로비를 벌이고 있다"는 보도와 관련해 이같이 해명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올해로 100회를 맞은 전국체전의 성공적 개최와 원활한 국정감사 수감을 위해 행정안전위원회와 국토교통위원회에 전국 체전 개폐회식 등 주요 일정을 고려해 줄 것을 지난달 21일 행안위에, 28일 국토위에 각각 전달했다.

특히 행안위에 국정감사 일정을 고려해 달라고 요청한게 21일이었는데 이때는 '서울시 지하철 와이파이사업 코링크PE의 체결 의혹' 보도가 나오기 이전이라면서 조국 장관의 검증을 피하기 위한 요청은 아니었다고 강조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국정감사 일정은 간사간 협의로 위원회가 결정하면 서울시는 따를 수밖에 없다"면서 "공식적으로 애로사항을 전달했을 뿐 로비한 사실이 없다"고 말했다.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최근 11년 동안에 2011년을 제외한 모든 해에 전국체전을 개최한 지자체는 국정감사를 면제 받아 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