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게임] 게임사 영상 소통 강화…넷마블 채널구독 250만 돌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 게임빌,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유저 소통 확대

게임빌이 유저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게임 관련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공식카페, 홍보영상을 넘어 소통 중심의 동영상 콘텐츠로 확대하고 있는 것.

RPG '엘룬(Elune)' 공식카페 '엘룬 채널'을 통해 개발 책임자인 송재연 프로듀서 인터뷰, 김태중 아트 디렉터, 최순용 콘텐츠 디렉터의 인터뷰 영상을 차례로 업로드 했다. 개발과정과 개발진들의 소소한 이야기까지 함께 담겨있어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뿐 아니라 '엘룬뉴스'에서는 유저들의 반응을 수용해 답변 영상도 제공한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도 홍보영상 업로드 뿐만 아니라 게임 속 야구 캐스터에 처음으로 도전하는 축구 전문 배성재 아나운서의 메이킹필름으로 유저들의 관심을 끌었다.

 

◇ 모바일 '한게임 포커&섯다' 웰.컴.백 페스티벌 경품 시상식

NHN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한게임 포커&섯다'가 애플 앱스토어 런칭 기념 '웰.컴.백 페스티벌' 이벤트 경품 시상식을 16일 판교 플레이뮤지엄 사옥에서 개최했다.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25일까지 진행된 '웰.컴.백 페스티벌'에 참여한 총 고객수는 30만명에 달할 만큼 어떤 행사보다 참여율이 높았으며, 골드바 응모 횟수도 150만건이 넘어 시종일관 뜨거운 열기가 이어졌다.

최고상이라 할 수 있는 순금 2천만원 상당의 골드바(77돈)의 영예는 울산에 사는 김낙교씨에게 돌아갔다. 김씨는 "특별히 기대하지 않았는데, 엄청난 행운이 온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나처럼 보드 게임을 선호하는 유저층도 분명히 있는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장르의 게임들이 다양한 마켓을 통해 출시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선데이토즈, ‘디즈니 팝’ 해외 버전, 아시아권 사전예약 300만 초읽기

선데이토즈는 ‘디즈니 팝’의 해외 현지화 버전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인 ‘디즈니 팝 타운’이 2일 만에 사전 예약자 100만 명을 기록한데 이어 16일 286만 명을 넘어서며 행사 종료 시점까지 300만 명 돌파가 예상된다고 17일 전했다.

특히 선데이토즈가 주력하고 있는 일본에서 예약자 대부분이 집계되고 있음은 세계 최대 규모급인 일본 시장에서의 기대치를 더하는 대목으로 풀이된다.

선데이토즈는 오는 22일 ‘디즈니 팝 타운’의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 행사를 마감하고 23일부터 게임의 정식 출시와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다.

 

◇ 넷마블 유튜브 채널 구독자 250만명 돌파

넷마블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수가 25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자체적으로 채널을 운영 중인 넷마블은 △넷마블TV △모두의마블TV △마블 퓨처파이트 △BTS WORLD Official(BTS월드오피셜) 등 모두 4개의 채널을 운영 중이다.

넷마블TV, 모두의마블TV, 마블 퓨처파이트 등 3개의 유튜브 채널은 지난 8월 구독자 10만명을 넘어 유튜브로부터 '실버 버튼'을 획득했고, BTS WORLD Official은 지난 7월 구독자 210만명을 기록하며 '골드 버튼'을 수상했다.

넷마블은 최근 출시한 쿵야 캐치마인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 쿵야TV를 비롯해 세븐나이츠TV, 리니지2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 총 10여개 채널을 운영하며 디지털 소통을 더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넷마블 배민호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의 다양한 게임 정보는 물론 게임 관련 자체 제작 콘텐츠 등 더욱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운영에 힘쓰고 있다"며 "일방향성 정보 제공의 차원을 넘어 기업과 이용자, 이용자와 이용자 간의 종합 방송 커뮤니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우리는 크래프톤입니다" 슬로건 앞세우고 지스타2019 참가

크래프톤이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9(G-STAR 2019)'에 참가한다.

크래프톤은 이번 지스타에서 B2C 부스와 야외 부스를 마련하며 지스타 공식 스폰서(플래티넘)로도 참여한다. "WE ARE KRAFTON(우리는 크래프톤입니다)" 슬로건 아래, △연합에 소속한 다양한 게임 제작 스튜디오(팀)의 개성과 △연합 전체의 통합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관을 구성할 예정이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제작사인 펍지주식회사를 비롯해 스튜디오블루홀, 피닉스, 스콜, 레드사하라, 딜루젼 등의 스튜디오와 다양한 제작팀이 모인 게임 연합(Game Union)인 크래프톤은 2018년 지스타에서 새로운 연합의 브랜드를 공개했다.

펍지는 B2C전시관에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배틀그라운드 역사와 미래를 담은 체험형 전시관 '배틀그라운드 헤리티지(heritage)',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는 야외 부스를 마련한다.

 

◇ 프렌즈팝콘 서비스 3주년 기념 이벤트

카카오게임즈는 17일부터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 서비스 3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3매치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은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과 팡팡 터지는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출시 후 3년이 지난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12일까지 게임에 접속 후 5판을 플레이한 이용자 전원에게 한정판 ‘크림여우와 프렌즈팝콘’ 컬래버레이션 이모티콘을 증정하고, 19일부터 23일까지 ‘3주년 기념 생일상 차리기 이벤트’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들에게 ‘카카오프렌즈 리틀 라이언 핫팩 파우치’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3주년 기념 생일 케이크 꾸미기 이벤트’에서는 특별 이벤트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인 데코 포인트로 꾸미기 아이템을 교환하고 ‘케이크’를 꾸민 이용자들에게 교환 횟수에 따라 ‘카카오프렌즈 3단 미니 샤워 퍼프’, ‘라이언 가습기’, ‘후디 라이언 포터블 스피커’ 등을 증정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