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시승기] GV80은 혼자 차선을 바꾼다? 직접 보여드립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GV80에 적용된 HDAⅡ
차선 스스로 바꾸는 GV80
스마트크루즈 켜고서
①스티어링 휠 잡고 ②방향지시등 넣으면 끝
자율주행 위한 기술적 진보, 작은 발걸음
차선 변경 어려워하는 고객에게도 효과적

15일 경기 고양시 일산킨텍스에서 제네시스의 첫 SUV이자 국내 최고급 대형 SUV 'GV80'이 공개되고 있다. 박종민기자

 

제네시스의 첫 SUV이자 국내 최고급 대형 SUV로 분류되는 'GV80'은 최고 수준의 첨단사양을 적용했습니다.

제네시스 미디어행사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은 기능은 고속도로 주행보조Ⅱ(HDAⅡ)입니다.

일반적인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넘어 방향지시등 조작만으로도 차선 변경이 가능합니다.

주변부 차량을 모두 인식해 충돌 위험이 없을 때 차선 변경을 진행합니다.

운전자가 바꾸면 되지 이 기능이 왜 필요하냐고요? 당연한 물음입니다.

다만 차선변경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한 또 하나의 안전 편의 사양이 아닐까 싶습니다. 차량 스스로 충돌 위험성을 판단해 위험이 사라졌다고 생각하면 작동합니다.
(제네시스 GV80 )

 


또 미래 자동차 산업의 핵심으로 통하는 자율주행을 위한 작은 걸음이란 점도 분명해 보입니다.

조작법은 쉽습니다. 크루즈 기능 버튼을 누르고 속도를 설정하면 계기반에 스티어링 휠 모양과 차선 모양이 뜹니다. 이제 작동을 위한 준비는 끝났습니다.

여기서 중요합니다. 스티어링휠을 잡고서 방향지시등을 켜면 차 스스로 차선을 바꿉니다.

핵심은 스티어링 휠을 잡아야 한다는 부분입니다. 스티어링 휠을 놓고 있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크루즈 컨트롤 시에도 스티어링 휠을 잡는 것은 안전을 위한 기본수칙입니다.

HDAⅡ의 차선 변경 기능은 시속 20km 이하의 정체 상황에서도 돌발 진입하는 차량을 인식해 대응합니다. 시승 내내 안정적인 차선 변경 기능을 보여줬습니다.

레알시승기 아싸맨과 함께 GV80에 적용된 차선 변경 기능을 체험해보세요.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