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코로나19 국경 봉쇄 이후 첫 항로 개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北 고려항공, 평양-블라디보스토크 왕복노선 운항 재개

고려항공 여객기(사진=연합뉴스)

 

북한이 코로나19의 유입을 막기 위해 차단했던 항공 노선의 일부 운항을 재개했다. 북한 고려항공이 운항하는 평양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간 왕복 노선이다.

북한이 지난달 말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국경을 봉쇄한 이후의 첫 개방조치인 만큼, 향후 확대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6일 고려항공 홈페이지에 따르면 고려항공 JS271편은 지난 24일 오전 8시30분 평양 순안공항을 출발해 2시간 30분 뒤 블라디보스토크 국제공항에 도착했으며, 이어 오후 12시 30분 JS272로 편명을 바꿔 평양으로 되돌아갔다.

고려항공 홈페이지를 보면 오는 28일과 다음 달 2일에도 이런 운항 노선이 예정되어 있는 것으로 안내하고 있다.

고려항공의 평양-블라디보스토크 노선은 북한과 러시아를 연결하는 유일한 항공편으로, 최근까지 주 2회 월요일과 금요일에 운항해왔다.

(사진=고려항공 홈페이지 캡처)

 

북한이 한 달여 만에 블라디보스토크 왕복 노선을 재개한 셈이지만, 북한 내 코로나 방역 상황이 안정세로 돌아섰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지는 현재로서는 불투명하다.

따라서 북한이 코로나19 유입을 막기 위해 봉쇄한 국경의 해제가 더 확대되는지 여부를 봐야 한다는 반응이다.

한편 북한은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해 국가비상방역체제를 가동하고 있으나 확진자는 한 명도 없다는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