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로봇으로 통신품질관리…"반복업무 7만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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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NW부문 직원들이 RPA 솔루션을 주제로 토론하고 있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통신품질관리에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솔루션을 활용해 2018년부터 현재까지 약 160건의 과제를 개발하고, 약 7만 시간의 업무시간을 줄였다고 8일 밝혔다.

RPA는 사람이 수행하는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을 통해 자동화하는 기술이다. 정형화된 데이터 비교·검증이나 반복적인 사무 업무를 대체하는 데 사용된다.

유플러스는 2018년 네트워크 부문에서 RPA를 도입한 이후 구성원들의 업무 자동화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외부에 개발을 의뢰하지 않고 직접 RPA를 개발할 수 있는 자체 전문가를 양성해 각 조직별로 약 20명의 전담자가 활동하고 있고 부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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