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참모진 사의에 야권 "핵심 비껴난 꼬리자르기" 비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통합 "김조원 '집' 택하고 김외숙도 '다주택자'로 남아"
"국정실패 책임자는 빠진 꼬리 자르기"
정의 "홍남기·김상조 등 핵심 빠진 인사는 공감 못 얻어"

청와대 비서실 수석비서관들이 일괄 사의를 표명했다. (사진=연합뉴스/자료사진)

 

노영민 비서실장을 비롯한 청와대 비서실 수석비서관들의 일괄 사의 표명에 야권은 핵심 책임자들이 아닌 인사들의 사퇴라고 비판했다.

미래통합당 김은혜 대변인은 7일 구두 논평을 통해 "하필이면 '남자들은 부동산을 잘 모른다'는 류의 공감부족으로 도마 위에 오른 인사들이 주를 이뤘다"며 "'강남 두 채' 김조원 민정수석은 결국 '직'이 아닌 '집'을 택했고, '내놓은 집이 안 팔려서 1주택자 못 한다'던 김외숙 인사수석도 불행인지 다행인지 다주택자로 남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국정 실패에 가장 큰 책임을 져야 할 사람들이 빠졌다"며 "그래서 이번 발표는 대충 위기를 모면하고자 하는 보여주기 식 꼬리자르기라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고 혹평했다.

미래통합당 김은혜 대변인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김 대변인은 "국민들에 덫을 놓은 부동산 실정의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과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민주주의와 법치를 앞장서서 무너뜨린 추미애 장관, 방송의 중립성을 훼손한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부터 스스로 책임지는 모습을 보였어야 했다"며 "고통 받는 국민 앞에 물타기 인사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정의당 김종철 선임대변인도 "최근 부동산과 경제 문제 등에서 벌어지는 실정에 대해 청와대 참모진들이 책임을 지겠다는 태도로 평가한다"며 "크게 보아서는 핵심을 비껴간 모양새"라고 지적했다.

김 선임대변인은 "최근 재정정책을 비롯해 문제 등에 대해 책임이 있는 정책담당자들이 배제된 평가는 근본적인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며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김상조 정책실장 등 "핵심 정책 담당자들의 평가와 책임 없는 인사는 국민들에게 큰 공감을 얻기 어려울 것"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참모진들의 자발적 행동이 아니라 문재인 대통령 본인의 과감한 정책전환 결단이 필요한 때"라며 "국정기조의 과감한 대전환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