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교회서 잇단 집단감염…"마스크 벗지 말아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기쁨153교회 7명 늘어 총 15명
반석교회서도 7명 추가 확진

경기 고양지역 교회발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7일 경기 고양 덕양구의 한 지하 교회에 시에서 보낸 2주간 자체운영 중단 공지문이 붙어 있다.(사진=연합뉴스)

 

경기도 고양시의 교회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잇따라 발생해 방역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7일 낮 12시 기준으로 고양시 '기쁨153교회'와 관련해 확진자가 7명 더 늘어 누적 확진자가 모두 15명이라고 밝혔다.

이 교회에서는 보건교사인 교회 교직자의 부인이 지난 4일 확진된 뒤 가족 5명과 교인 3명, 직장동료 6명, 지인 1명이 감염됐다.

지하 1층에 있는 이 교회에는 창문이나 환기 시설이 없고, 교회에서 예배를 마친 뒤 교인들이 모여 식사를 한 것으로 파악됐다.

고양시 반석교회에서도 지난 5일 지표환자가 확진 판정을 받은 뒤 접촉자 18명에 대한 조사에서 모두 7명이 추가 확진됐다. 이 곳에서도 예배를 마친 교인들이 함께 식사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방역당국은 집단감염이 발생한 두 교회 모두 고양시에 있는 점을 염두에 두고 정확한 감염 경로 등을 찾고 있다.

방대본 정은경 본부장은 "유사한 규모의 교회 두 곳에서 집단발병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아직 각 교회의 전파 경로를 조사 중이고 연관성에 대한 부분도 봐야 한다"고 말했다.

방역당국은 교회 내 소모임을 제한했던 조치를 해제한 지 2주 만에 이같은 집단감염이 잇따라 발생하자 "매우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정 본부장은 "유사한 사례들이 계속 나올 경우 예전에 했던 (교회 관련) 방역조치를 강화하는 것도 검토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번 주말부터 다시 한번 경각심을 갖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무엇보다 종교행사 중에는 마스크를 절대 벗으면 안 된다"며 "침방울로 감염 전파가 될 수 있는 단체식사, 성가대 활동 그리고 소모임은 하지 말아달라"고 요청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