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프라모델 새 도약, 온하비모형 청동거인 피규어 출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위즈데이타 제공) 확대이미지

 

콘텐츠 및 피규어 제조업체인 ㈜위즈데이타는 관계사인 모형전문 제작사 ㈜온하비와 함께 1978년 1월 처음 선보인 김청기 감독의 극장판 만화영화 황금날개 123의 11cm급 청동거인 프라모델킷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TV 비밀독서단 등에 소개돼 성황리에 절판된 피규어 전문서적인 '장난 아닌 장난감 피규어' 단행본의 메인 저자이자 국내 모형산업의 도약을 위해 설립된 개발 및 판매업체인 ㈜온하비의 강상범 대표는 "7080의 어린시절의 기억을 회상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그 당시의 추억을 선사하고자 열악한 국내 프라모델 환경에서 금형부터 제품발매까지 많은 난관을 딛고 청동거인을 국내 최초로 출시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고 소감을 밝혔다.

총 4천 개의 한정세트로 발매된 청동거인 프라모델은 투명 클리어버전을 포함해 3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된 레트로형의 저가형 제품(9천 원)이다. 이 프라모델은 정밀한 조립매칭 모델링 및 사출 공정을 기반으로 도색작업이 크게 필요 없는 요소별 색상이 인젝션으로 발매돼 어린시절 프라모델을 조립하고 추억으로 힐링하려는 이들에게 뜻 깊은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온하비모형은 신설업체로는 드물게 올해 초 발매된 레트로 타입 로보트 태권브이에 이은 3만 2천 원대 20cm급 풀액션 관절 구동형 2020 태권브이 프라모델을 미국 및 일본 대형 유통사와 공급계약해 글로벌 국산 프라모델 전문업체로 명성을 높이고 있다. 70년대 수 십 개에 달하던 국내 프라모델 제작사가 사라지면서 현재 한 두 개의 제조회사밖에 남지 않은 현 국내 모형제조 시장에서, 온하비모형은 국산 만화영화뿐 아니라 일본 및 해외 작품의 모델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글로벌 프라모델의 선두업체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