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스포츠 온라인 암표 신고하면 KS 티켓 준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프로 스포츠에 대한 온라인 암표 근절에 나선다.

협회는 30일 "경기 티켓 정가에 웃돈을 얹어 온라인 상에서 되파는 행위를 막기 위해 '프로스포츠 온라인 암표 신고센터'에서 의심 사례 신고를 접수한다"고 밝혔다.신고자 인적 정보와 신고하려는 온라인 암표 의심 정보(판매 사이트, 대상 경기, 티켓 정가, 티켓 판매가, 판매 매수, 좌석 위치 등)를 기재해 협회 홈페이지에 개설된 신고 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신고 대상은 온라인 거래 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채널 등에서 되파는 프로야구, 프로축구, 프로농구(남·여), 프로배구(남·여), 프로골프(남·여)의 경기 티켓이다. 정가보다 과하게 웃돈을 얹어 되팔거나, 같은 계정으로 다량의 티켓 판매글을 게시해 매크로 등을 이용한 불법적 티켓 구매 행위로 의심되는 사례가 해당된다.

31일부터 티켓 예매가 시작되는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포스트시즌 경기의 암표 의심 사례를 신고하면 추첨을 통해 한국시리즈 티켓(1인 1매)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1월 13일(금) 협회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포스트시즌 경기 일정에 따라 발표일은 조정될 수 있다.

협회는 신고 접수와 더불어 암표 매매를 통해 부당 이득을 취할 목적으로 티켓을 재판매하는 온라인 게시글을 모니터링한다. 암표 매매 목적의 티켓 구매 및 재판매 행위가 확인될 경우 티켓 업체를 통해 자진 취소 또는 강제 취소를 하는 등의 조치도 취할 예정이다.

암표 매매 행위는 형법 314조 1항에 따라 업무 방해 등의 혐의로 처벌 받을 수 있다. 현장(오프 라인)에서 암표를 판매한 경우에는 경범죄 처벌법 제3조 제2항 제4호(암표 매매)에 따라 20만 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 처벌 대상이 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