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사업보국' 창업이념을 계승 발전시키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조부(祖父)인 호암 이병철 삼성 창업주 선대회장의 추도식에서 "선대회장의 사업보국 창업이념을 계승 발전시키자"고 말했다.

이재용 부회장은 19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호암미술관 인근 선영에서 열린 호암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 선대회장의 33주기 추도식 이후 계열사 사장단과 오찬을 가진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부회장은 고(故) 이건희 회장 장례에 함께 해 준 사장단에 감사 인사를 한 후 "늘 기업은 국민경제에 도움이 되어야 하며, 사회에 희망을 드릴 수 있어야 한다고 가르치셨던 회장님의 뜻과 선대회장님의 사업보국 창업이념을 계승 발전시키자"고 말했다.

추도식에는 이 부회장과 홍라희 삼성미술관 리움 전 관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등 가족과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생명 등 전 계열사 사장단 50여 명이 참석했다.

호암 추도식은 삼성 오너 일가뿐만 아니라 50여 명의 삼성 주요 계열사 사장단이 참석, 선대회장의 '사업보국'이념을 기리기 위해 매년 이뤄지고 있다.

삼성전자를 비롯해 한솔, CJ, 신세계 등 범 삼성 계열 그룹 총수 일가와 경영진은 서로 다른 시간에 추도식에 참석해 왔고, 올해도 마찬가지였다.

호암의 장손인 이재현 CJ그룹 회장도 이날 오전 부인 김희재 여사와 선영에 다녀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