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재선 후보 낸 울산시민사회계 실험, 성공할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울산CBS '정치팩토리 SE'
스튜디오 톡: '4・7 울산 남구청장 재선거' 나선 진보시민계 단일후보 김진석

3월 3일 방송된 팟케스트 '정치팩토리 SE'의 <지금 이 사람> 코너에 울산 남구청장 재선거 후보자로 나선 김진석 후보가 출연했다. 이날 진행을 마친 이향희 진행자와 후보자 인터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오늘 김진석 후보자 인터뷰를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진정성을 담은 우직한 한걸음? 저는 진보 정당인이라 그렇게 이야기를 해야겠어요. 하하하.

-김진석 후보자, 진보행정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쳐. 다른 후보자들과 비교해 볼 때 강점이 될 수 있다고 보는지?
=기호 1번은 구청장 대행을 했고, 기호 2번은 구청장을 맡았죠. 김진석 후보자 본인은 구청장 경험이 없지만 남구기초의회에서 구청을 감시한 경험이 있어요. 충분히 시민 눈높이로 시민 생활에 필요한 구정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있을 것으로 보여요. 이게 강점 아닐까요?

-민생경제회복 위한 지원금과 공공병원 설립에 대한 공약, 실현 가능하다고 느꼈는지?
=만나서 자세한 이야기를 듣기 전까진, 김진석 후보자가 진보 정치인으로 원론적인 이야기만 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만나서 이야기를 나눠보니 민생경제회복 지원금에 사용될 남구청 재정 상황을 확실하게 알고 있더라고요. 이 사항은 구의회에서도 거부하지 못할 것 같아요. 한편 공공병원 설립과 관련해서는 구체적인 조사가 더 필요해 보여요.

-일각에서 진보 정당과 진보 지지자가 자취를 감췄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 진보 단일후보의 시민공동정부 구상이 실현 가능하다고 보는지?
=과거에는 진보정당의 후보가 나오면 민주노총과 진보 삼당의 지지선언이 나왔어요. 그런데 이번에는 달라요. 진보정당 후보가 아닌 시민공동행동이라는 시민단체 추대 후보로 예상되고 있어요. 추후 상황이 어떻게 전개될지 지켜보려 합니다. 흥미진진하네요.

-시민공동행동 단일후보가 보수색이 강한 울산 남구에서 국민의힘 후보자인 서동욱 전 남구청장을 넘어설 수 있는 전략이 있다면?
=시민공동행동의 파급력이 과거 진보정당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다면 국민의힘 후보를 뛰어넘을 수 있겠죠.

 



CBS 오리지널 팟케스트 '정치팩토리 SE'는 CBS레인보우 앱, 애플 팟케스트, 구글 팟케스트, 팟빵, 유튜브로 매주 수요일 송출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