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응천 "조국 지지층 아니면 의원 될 수 없다?…참으로 오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강성 당원들로부터 젊은 의원들 보호해야"
'조국사태' 비판한 2030 초선 비호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은 14일 초선 의원들이 강성 당원들로부터 거센 비난을 받고 있는 상황과 관련해 "젊은 의원들을 보호해야한다"고 지지 의사를 밝혔다.

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폭력적으로 쇄신을 막는 행위를 좌시하지 말고 소수 강성 지지층들로부터 다수 당원과 뜻있는 젊은 의원들을 보호하라"고 민주당 도종환 비상대책위원장에게 촉구했다.

조 의원은 전날 초선 의원들을 비난한 내용이 담긴 '민주당 권리당원 일동' 명의의 성명서를 언급하며 "어렵게 입을 뗀 초선 의원들에 대해 거칠고 다듬어지지 않은 언사로 주눅 들게 하려는 의도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국 전 장관을 적극 지지하는 민주당 권리당원 일동이라고 자처하는 일부 강성 지지층들이 아니면 국회의원이 될 수 없었다는 전제가 깔려있다면 참으로 오만하고 전근대적인 발상의 발로가 아닐 수 없다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오영환, 이소영, 장경태, 장철민 등 초선 의원들이 지난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더불어민주당 2030의원 입장문' 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민주당 2030 초선 의원들은 지난 9일 이번 선거에서의 참패가 조국 전 장관과 무리한 검찰개혁 때문이라는 취지의 반성문을 발표해 친문 강성당원들의 비난을 샀다.

조 의원은 "국민들께서는 여전히 우리 당을 한심하게 보고 결국 내년 3월(대선)에도 아직도 야당이 미심쩍어 보이지만 여전히 진절머리 나는 우리 당을 혼내주기 위해 눈 질끈 감고 야당 대선후보를 찍을 수밖에 없었다라고 실토하실 것 같지 않은가"라며 내년 대선을 걱정했다.

한편, 민주당 초선 의원 81명이 모인 '더민초'는 이날 원내대표 경선 후보들을 초청해 토론회를 진행했다.

고영인 운영위원장은 "공정, 오만과 독선, 내로남불, 무능 등 회자되는 패인에 대한 구체적 분석, 2030 세대와의 수혜자 마인드 소통 등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어졌다"고 말했다.
조응천 의원 페이스북 캡처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