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사회서비스원, 육아센터 대체교사 등 공채 최고 24대 1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평균 4.3대 1 경쟁률 기록

광주광역시 사회서비스원 건물 모습. 광주광역시 사회서비스원 제공광주광역시 사회서비스원 건물 모습. 광주광역시 사회서비스원 제공
광주광역시 사회서비스원은 2023년 제2차 광주광역시 육아종합지원센터(육아센터)의 대체 교사 등 직원 채용 응시원서 접수결과, 42명 채용에 181명이 지원해 평균 4.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응시원서 접수는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6일까지 육아센터의 대체교사 관리자, 대체교사 2개 직종에 대해 실시됐다.
 
모집 직종별로 대체교사 관리자는 24대 1(2명 모집 48명 지원), 대체교사는 3.3대1(40명 모집 133명 지원)의 경쟁률로 나타났다.
 
대체교사 관리자는 광주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대체교사 사업전반을 운영하며, 대체교사는 보육 교직원의 연차, 교육 등의 사유 발생 시 어린이집 보육 공백의 최소화를 위해 파견되어 업무를 수행한다.
 
이번 광주시 사회서비스원의 공개채용은 9일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11일 필기전형, 이달 중 면접전형을 거쳐 20일 최종합격자가 발표된다.
 
조호권 원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을 위해 채용 진행 일정 등을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필기시험은 채용대행 전문 업체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라며 "객관적이고, 공정한 시험이 치러지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