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이제는 경유지 아닌 목적지가 된 이색 스타벅스 '6곳'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도심형 프리미엄 매장 : 리저브 도산점, 장충라운지R점
체험형 아트 전문 매장 : 더춘천의암호R점, 가나아트파크점
자연·경치 전문 매장 : 양산통도사점, 목포해안로점

스타벅스 리저브 도산. 1층 익스피리언스 바 벽면에 설치된 플리커 보드. 김기용 기자스타벅스 리저브 도산. 1층 익스피리언스 바 벽면에 설치된 플리커 보드. 김기용 기자
스타벅스가 최근 도심형 프리미엄 매장 '스타벅스 리저브 도산점'을 비롯해 미디어아트 특화 매장들을 연달아 오픈하는 등, 일종의 경유지 역할을 했던 커피숍을 방문 목적지로 탈바꿈하고 있다.
 
지난달 28일 찾은 리저브(RESERVE·R점) 도산점 1층에 들어서자 '익스피리언스 바'에서 파트너들이 인사를 건넸다. 도산점은 강남구 압구정 로데오거리에 위치한 총 65석, 지상 2층 건물의 고객 맞춤형 커피숍이다.
 
익스피리언스 바 벽면에는 국내 스타벅스 매장 최초로 '플리커 보드'가 설치돼 있다. 현재 운영 중인 리저브 원두 정보와 함께 좌석 예약 고객들을 위한 웰컴 메시지는 물론, 그들의 이름이 영문으로 표시돼 있다.
 
컨시어지 존에서는 바리스타의 전문적인 커피 큐레이션을 통해 개인의 취향을 찾아가는 한층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사한다. 바리스타의 역동적이면서도 섬세한 음료 제조 퍼포먼스를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퍼포먼스 바에서는 미각은 물론 시각적 즐거움도 함께 느낄 수 있다.
 
도산점에서는 위스키와 커피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스타벅스의 리저브 전용 칵테일바인 '믹솔로지 바(BAR MIXATO)' 콘셉트도 적용했다. 믹솔로지는 'Mix(섞다)'와 'Technology(기술)'가 더해진 말로, 주류에 다른 음료나 과일,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새로운 맛으로 즐기는 것을 뜻한다.
 
스타벅스 장충라운지R점에서 선보이는 각종 칵테일 음료. 김기용 기자스타벅스 장충라운지R점에서 선보이는 각종 칵테일 음료. 김기용 기자
지난해 9월 오픈한 장충라운지R점은 이러한 믹솔로지 바 콘셉트를 적용한 국내 첫 매장이다. 1960년대 지어진 저택을 그대로 활용해 재탄생시켰다.
 
이곳은 지하 1층 전시 공간을 비롯해 지상 1, 2층과 테라스 등 총 180석 규모로 조성됐다. 1960년대 건축물을 활용해 과거와 현재를 잇는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스타벅스만의 헤리티지 요소들을 음료, 인테리어 등 매장 전반에 반영했다는 평이다.
 
맛을 넘어 예술 작품으로 고객의 이목을 사로잡은 점포들도 있다.
 
더춘천의암호R점에서 펼쳐지는 미디어 아트 향연. 김기용 기자더춘천의암호R점에서 펼쳐지는 미디어 아트 향연. 김기용 기자
강원 춘천시 의암호 인근에 자리 잡은 스타벅스 특화 매장(THE 매장) 더춘천의암호R점은지상 4층 규모에 256개 좌석을 갖췄다. 2~4층에는 고객이 의암호와 삼악산을 더 잘 볼 수 있도록 야외 테라스 좌석을 배치했다.
 
특히 저녁 시간대에는 커피 맛을 결정하는 세 가지 요소 토양, 기후, 고도를 주제로 스타벅스 커피 스토리를 미디어 아트로 제작해 매장 내외부 공간에 시연했다. 50분 단위로 운영되는 미디어 아트 상영 프로그램은 테마별로 작곡한 음향 효과까지 더해져 스타벅스만의 여유로움을 선사한다.
 
스타벅스 가나아트파크점 1층 테라스에 설치된 조형물. 김기용 기자스타벅스 가나아트파크점 1층 테라스에 설치된 조형물. 김기용 기자
지난해 7월 경기도 양주에 오픈한 가나아트파크점은 국내 스타벅스 최초의 아트 협업 매장이다. 국내 최대 미술 에이전시 '프린트 베이커리'와 협업해 예술작품과 더불어 주변의 다양한 예술 경험들을 함께 즐길 수 있게 조성했다.
 
스타벅스 내부에는 신진·기성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돼 있다. 1층 테라스로 나가면 곧바로 사립미술관 가나아트파크로 이어져 편하게 외부 전시물들을 유료로 관람할 수 있다.
 
스타벅스 양산통도사점 본관 내부 전경. 스타벅스 제공스타벅스 양산통도사점 본관 내부 전경. 스타벅스 제공
지난달 30일 오픈한 '양산통도사점'과, 같은 달 17일에 오픈한 '목포해안로점'은 볼거리가 많은 이색적인 콘셉트 매장으로, 직접 찾아가고 싶은 각 지역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양산통도사점은 사계절 아름다운 정원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이색적인 매장으로, 총 152평 규모의 본관과 별관으로 나누어져 있다. 약 80대 규모의 주차 시설도 갖추고 있어서 드라이브 코스로도 제격이다.
 
스타벅스 '목포해안로점' 테라스 전경. 스타벅스 제공스타벅스 '목포해안로점' 테라스 전경. 스타벅스 제공
목포 여행 필수 코스로 떠오르고 있는 목포해안로점은 바다에 둘러싸인 섬 형태로 지어져 낮에는 목포 바다의 청량함을, 저녁에는 석양이 품은 따뜻한 분위기를 온전히 즐길 수 있다. 바다 위에 지어진 매장 형태로는 목포해안로점이 처음이다.
 
스타벅스 스토어디자인팀 윤경일 팀장은 "앞으로도 각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명소 등 특화된 콘셉트를 적용한 매장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매장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이번 연휴 기간 동안 콜드 브루 사이즈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씨솔트 카라멜 콜드 브루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돌체 콜드 브루 △오트 콜드 브루 등 총 5종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