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국민의힘 새 원내대표 16일 오후 2시 선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3일 비대위원장 공고후 14일 후보 등록

"합동토론회 종전대로 실시…정견 발표도 들을 것"

국민의힘 박형수 원내수석부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원내대표 선출 관련 선관위 첫 회의 결과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박형수 원내수석부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원내대표 선출 관련 선관위 첫 회의 결과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오는 16일 오후 2시 새로운 원내 사령탑을 뽑기로 9일 확정했다. 앞서 6·3 대선 패배의 책임을 지고 자진 사퇴한 권성동 원내대표의 후임을 선출하기 위한 선거다.
 
박형수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열린 원내대표 선거관리위원회 1차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원내대표 선거는 월요일인 16일 오후 2시에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일단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는 13일 원내대표 선거 공고를 내면, 후보 등록은 14일 단 하루 동안 이뤄진다. 출마 후보들은 기탁금으로 2천만 원을 내야 한다.
 
선관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 수석부대표는 "기타 합동토론회 등은 종전과 마찬가지로 실시하고, 정견 발표도 듣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부연했다. 또 구체적인 토론회 방식에 대해서는 "(출마하는 후보가) 어느 정도 될지를 보고 다시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임 원내대표가 뽑힐 때까지는 권 원내대표가 기존 원내대표 업무를 이어간다. 권 원내대표는 지난 5일 의원총회에서 "보수의 재건을 위해 백지에서 새롭게 시작해야 한다. 저부터 원내대표직을 내려놓겠다"며 사의를 표했다.
 
현재 차기 원내대표 후보군으로는 4선의 김도읍·김상훈·박대출·이헌승 의원, 3선 김성원·성일종·송언석 의원 등이 거론되고 있다.

2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NAVERgsdds2025-06-09 13:07:34신고

    추천1비추천0

    썩어빠진 정치행태와 내란동조당 경선과정에서 보여준 치졸한 정치의 밑바닥을 보여주고도 여전히 국민앞에 단 한번도 사죄하지않고 원내대표뽑는다고 정신없는 짓거리에 눈이 멀어버린정당 나락으로 더 파국을 면치않으려면 해야할일 알려줄께 1.대국민사과 (내란동조죄.극우집단과의 연합,경선과정의 잘못, 윤대통령우호세력차단) 2. 윤통세력정리, 내련가담자 정리 3. 진정한보수의 가치을 위한 새로운 각오와 반성 이것없이 절대 국민은 너희를 지지않는다. 국민들이 너네들 보다 한수높다는것 알아라

  • NAVER계영배2025-06-09 12:09:25신고

    추천1비추천0

    후보군중 내란세력인 나경원.성일종 이런 종자들은 절대 출마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