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 구독 100만 돌파…누적조회 2.2억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제품 소식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 채널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 채널 캡처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 채널 캡처
삼성전자의 뉴스룸 유튜브가 지난달 31일 기준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는 삼성전자의 기업과 제품 관련 소식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영상 콘텐츠 형태로 전하는 채널이다.

지난 2023년 구독자 50만명을 돌파한 후 2년 만에 100만 구독자를 돌파하며 100만 유튜브 채널에 주어지는 골드 버튼을 획득한 것으로 전해진다.

해당 채널에는 임직원 인터뷰, 기술 트렌드, 제품 언박싱 등 1천개 이상의 영상이 게시돼 있으며 누적 조회수는 약 2억2천만 회에 달한다.

최근 유튜브를 통해 기업 소식을 접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기술과 제품 개발 과정, CSR 현장 다큐 등 다양한 스토리를 영상으로 제작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왔다.

그 결과 다양한 영상들이 누적 100만 조회 수를 넘기며 공감을 얻고 있다.

일례로 삼성전자의 사회공헌 활동을 드라마 형식으로 다룬 '김 공장의 특별한 수업' 3부작 영상은 총 17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산청토기와의 봄날' 5부작은 300만 조회수를 넘겼다.

짧은 길이의 '숏폼' 영상 콘셉트도 20~30대 구독자를 확대하는 데 주효한 역할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 제품과 서비스의 소소하고 알찬 디테일을 파헤치는 '삼,테일', 개발자들의 제품 분해기를 다룬 '사내수공업' 시리즈 등이 수십만에서 많게는 1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