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부산시, 해수부 이전 앞두고 부동산중개업소 점검…위법 의심 4건 적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해수부 임시 청사 예정지인 동구 비롯해 7개 구·군 부동산중개업소 66곳 불시 점검
무자격 중개행위 의심 사례 2건과 등록증 게시 의무 이행 미흡 2건 등 4건 적발
담합 행위나 허위 매물 중개 등은 발견되지 않아…시 "지속해서 점검"

합동 점검반이 부동산중개업소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합동 점검반이 부동산중개업소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을 앞두고 임시 청사 예정지 주변 전월세 가격 변동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부산시가 부동산중개업소들의 담합 행위를 단속하고 나섰다.      

부산시 특별사법경찰과는 해수부 이전을 앞두고 전월세 담합 또는 불법 중개행위 예방을 위해 '부동산중개업소 특별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시 특사경과 구·군 관계 부서로 구성된 점검반은 임시 청사 예정지인 동구를 비롯해 인근 지역과 학군지·대단지 아파트 주변 등 7개 구·군 66개 부동산중개업소를 대상으로 불시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결과 중개사무소등록증 대여 등 무자격자 중개행위가 의심되는 사례 2건이 확인 돼 시 특사경이 추가 수사에 나설 계획이다. 또, 중개사무소등록증 등 게시 의무 이행 미흡으로 적발된 2건은 현지 시정과 계도 조치했다.

이번 점검에서 우려됐던 전·월세 담합 행위나 허위 매물 중개 등 중대한 위법 사례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시 특사경은 설명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합동점검은 해수부 이전을 앞두고 부동산 시장 질서 교란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려는 조치"라며 "해수부 직원의 안정적인 부산 정착과 시민 주거 안정을 위해 불법중개행위 등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