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두산에너빌리티·한전KPS, 해외 발전사업 공동개발 '맞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해외 발전 프로젝트 개발 및 사업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두산 EPC·주기기 제작 역량, 한전KPS 발전소 정비 역량 시너지 창출

두산에너빌리티 제공두산에너빌리티 제공
두산에너빌리티는 지난 27일 경남 창원 본사에서 한전KPS와 글로벌 발전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식에는 한전KPS 김홍연 사장, 두산에너빌리티 윤요한 마케팅부문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발전시장에서 EPC 수행 및 주기기 제작 역량을 갖춘 두산에너빌리티와 발전정비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한전KPS가 협력해 해외 신규 발전사업 및 노후 발전소 현대화 사업의 공동 진출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해외 발전사업 공동개발 및 전주기 기술협력, 해외 노후 발전소 성능개선 및 친환경 설비 도입 프로젝트 공동개발, 해외 발전사업 정보공유 및 기술 트렌드 공유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두산에너빌리티 윤요한 마케팅부문장은 "글로벌 발전시장에서 실적을 바탕으로 검증된 역량을 보유한 양 사가 해외 발전 프로젝트에서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며 "공고한 협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실질적 성과 창출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두산에너빌리티와 한전KPS는 향후 중앙아시아를 비롯한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발전설비 성능개선 및 복구사업 등 다양한 해외사업 기회를 공동 발굴할 예정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