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분야 구직자들 캠프에 참가하세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하반기 취업시즌을 맞아 콘텐츠 분야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취업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10월 23일에 영화산업분야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한 ‘출발, 영화로(路)’ 취업특강을 오후 2시부터 한국방송회관(서울 목동 소재)에서 개최한다.

1부에서는 영화홍보 전문가인 영화진흥위원회 김혜원 위원의 영화산업 취업동향에 대한 강연이 진행 될 예정이다.

김혜원 위원은 前 영화홍보마케팅사 ‘아트로드’, ‘에이엠시네마’ 대표로 그 동안 <번지점프를 하다>, <슈렉>, <내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등 100여 편의 영화 홍보마케팅을 진행해 왔다.

또한 여성영화인모임의 마케팅부분 ‘올해 여성영화인상’ 을 수상했고, <마케팅 없는 영화 없다>, <영화로 소통하기, 영화처럼 글쓰기> 책의 저서이기도 하다.

2부에서는 ‘흥업미디어’ 최광희 이사의 영화산업 현장 이야기를 다룬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광희 이사는 현재 ‘3M흥업’ 프리랜서 영화 저널리스트이며 前 영화주간지 FILM 2.0 온라인 편집장, YTN 보도국 기자로 활동했던 전문가이다.

영화 제작자로도 활동하고 있는 최광희 이사는 애니메이션 <찌질스> 기획, 영화 <정정보도>, <뺑반> 기획, 영화 <카트> 시나리오 개발 활동을 해왔다.


이날 특강에서는 ‘콘텐츠취업지원실’ 소속 컨설턴트의 취업상담 신청도 받을 예정이다.

신청서를 제출한 참석자는 상담일정을 잡고 1:1 진로상담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 컨설팅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10월 22일까지 ‘컬쳐리스트’ 홈페이지(www.culturist.or.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70명이다.

이어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간 콘텐츠 구직자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2013 콘텐츠 취업캠프 2기 ‘성공취업 ON-AIR'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캠프는 이력서/자기소개서, 면접에 관한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며 취업에 관한 실질적인 스킬을 알려 주고 인사담당자들을 초빙해 실전 모의면접을 진행한다.

취업캠프 첫째 날은 업계 최신동향 파악과 구직역량의 강화를 위해 각 분야 전문가를 주축으로 진행된다.

㈜MJ플렉스(미디어잡) 강경숙 팀장의 △`콘텐츠 취업동향 및 준비전략`, 콘텐츠취업지원실 이은경 컨설턴트의 △’성공취업을 위한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SBS <강심장>, <일요일이 좋다> 예능프로그램을 연출했던 박상혁 PD의 △현업인 멘토 특강이 열린다.

이튿날에는 지상파 계열사 인사담당자의 △기업 채용설명회를 비롯해 방송사 인사담당자 와 전문 컨설턴트가 면접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법과 면접 준비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컨설팅해준다.

취업캠프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LG패션연수원’에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신청은 10월 29일(화)까지 ‘컬쳐리스트’ 홈페이지(www.culturist.or.kr)에서 가능하며, 총 50명을 선발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