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라미드호텔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관광통역학과, 미국유학 국제특별전형이 개설돼있다.
전체 수업과정의 80%를 실습이 차지하고 있으며 스타셰프 최현석, 최지욱 바리스타, 서정민 설탕공예가, 오형우 소믈리에 등 현직 실무진들로 구성된 교수진들의 현장감 넘치는 수업이 진행된다. 학과 스타교수진 외에도 유명 현직실무진들을 초빙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밀레니엄힐튼호텔 번하더 총지배인, 셰프 샘킴·강레오·레이먼킴 등이 특강을 진행했다.
한식조리사, 양식조리사, 바리스타 2급, 컨벤션기획사 등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국내 특급호텔 근무 경력을 쌓게 된다. 또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자격증 취득, 산학실습 등 교외활동을 학점으로 인정 받을 수 있다.
취업에 있어서도 유리하다. 라마다서울호텔, 빅토리아호텔, 남양주CC 등 국내 10여개의 호텔과 리조트를 보유한 라미드그룹의 계열사로서 학생들의 다이렉트 취업을 지원한다. 또한 그랜드힐튼, 밀레니엄힐튼, 그랜드하얏트, 서울신라 등 국내 특급 호텔들과의 산학협약을 통해 재학생들의 산학실습 후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현재 진행중인 2014학년도 신입생 원서지원은 학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수능·내신성적 반영 없이 학업계획서 20%, 1대 1면접 80% 반영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