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일본 법인인 라인 주식회사에 따르면 라인은 세계 각국에서 동시에 신규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하기까지는 19개월, 가입자 1억 명에서 2억 명 돌파까지는 6개월, 가입자 2억 명에서 3억 명 돌파까지 4개월이 걸리는 등 이용자 증가속도가 점차 빨라지고 있다.
라인은 인기가 가장 높은 동아시아는 물론 스페인, 멕시코 등 스페인어권에서 계속해서 이용자수가 증가하고 있다. 또 인도와 터키는 물론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서유럽 지역에서도 각 지역 특화 프로모션 등으로 신규 이용자를 늘려가고 있다.
이 중 스마트폰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인도의 경우 유명 인사를 활용하는 등의 현지화를 추진한 결과 진출 3개월 만에 이용자수 1000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보였다. 회사 측은 올 연말까지 20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라인 주식회사 모리카와 아키라 대표는 “단순한 커뮤니케이션 툴의 영역을 벗어나 커뮤니케이션을 만들어내는 툴로서 가치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내년 전세계 가입자수 5억 명 돌파라는 목표를 내걸고 세계 최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