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의 '천'과 조윤진의 '진'을 따서 천진커플로 불리는 두 사람의 이야기가 담긴 UCC(http://youtu.be/P_nD3GaCvIU )가 유튜를 통해 화제를 얻고 있다. 영상에는 두 사람의 악연부터 사랑에 빠지게 된 순간순간들이 담겨 있다.
삼천포 출신의 김성균과 여수 출신 조윤진은 신촌 하숙에서 함께 생활을 하게 된다. 두 사람은 첫 만남부터 티격태격했다. 특히 조윤진은 시도 때도 없이 삼천포의 멱살을 잡는가 하면 발길질을 하는 등 유독 삼천포에게 거칠게 대했다.
하지만 말을 하지 못하는 조윤진 어머니가 홀로 상경하면서 두 사람의 관계는 변화됐다. 터미널에서 혼자 조윤진을 기다리고 있는 어머니를 위해 삼천포는 꿈꿔왔던 자전거 여행도 포기한 채 조윤진이 도착할 때까지 어머니를 돌봐드렸다. 그 모습에 조윤진이 감동을 받으며 두 사람의 감정 변화가 시작된 것.
이후 신촌하숙 멤버들이 해돋이를 보기위해 삼천포의 고향인 삼천포로 여행을 떠나면서 두 사람은 교제를 시작했다. 삼천포 아버지의 배에 오른 두 사람은 함께 새해 태양을 바라보며 소원을 빌었고, 이때 삼천포가 자신의 소원은 “첫 키스를 하는 것 인데 들어주셨다”며 조윤진에게 깜짝 키스한 것. 이후 두 사람은 결혼까지 골인했다.
공식커플 선언 이후 펼치는 애정행각 역시 보는 이들마저 미소 짓게 만들고 있다. 두 사람의 활약이 기대를 모으는 이유다.
한편 '응답하라 1994'는 연일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오는 29일 밤 8시 40분에 12회가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