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소속사 스타우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민호가 '상속자들' OST 제작에 전격 합류, 김탄의 멍들고 다친 '아픈 사랑'을 노래했다.
그동안 대한민국 최고의 보컬을 앞세워 순차적으로 공개했던 상속자들 OST는 FT아일랜드 이홍기의 '말이야', 비롯해 이민호-박신혜 테마곡 2AM 창민의 '모먼트', 문명진의 '또 운다' 등 주옥같은 노래들로 음원 차트 상위에 등극하면서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OST Part.9로 공개되는 '아픈 사랑'은 감각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으로 피아노와 드럼, 기타의 절제를 통한 고급스러운 선율이 이민호의 목소리와 어울리며 깊이와 여운을 더하고 있다.
무엇보다 이민호는 '아픈 사랑'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자신을 버리면서까지 한 여자만을 바라보는 남자의 순애보를 섬세한 감성으로 절절하게 표현한다.
특히 '한 번쯤 너를 위할 순 없니, 아닌 척 애써 너를 감추니 널 잊은 듯 살고 싶은데, 너 없이 아무것도 못 해. 얼 만큼 나를 버려야 하니 서럽게 우는 내 맘 들리니 널 미친 듯 안고 싶은데 너 없이 나 견디지 못해'라는 가사에서 느껴지듯 김탄의 마음 속에 자리 잡고 있는 한 여인에 대한 사랑과 슬픔이 간절하게 표현되고 있다.
또 '내 곁에 늘 있어 준 사람, 그 사람 바로 너란 한 사람, 잡을 수 없는 놓칠 수도 없는 나의 아픈 사랑. 나보다 더 슬픈 내 사람. 말없이 날 안아 줄 사람. 그 사람 바로 너란 한 사람'이라는 가사에 섬세한 멜로디를 더하며 김탄의 꾸미지 않은 솔직한 마음을 담았다.
한편 '아픈 사랑' 음원은 오는 4일 정오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