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영국 화장품몰 에센셜닷컴이 조사한 '이상적인 여성의 얼굴'들을 공개했다.
남성은 금발에 도톰한 입술, 섹시하게 도드라진 광대뼈, 작은 코, 편편한 이마, 정갈한 눈썹 등을 선호했다.
이에 머리카락은 샤카라의 풍성한 금발을, 코는 미란다 커의 작은 코를, 이마는 제니퍼 애니스톤을, 눈썹은 캐서린 케임브리지 공작부인의 단정한 눈썹을 고른 것. 광대뼈와 입술은 안젤리나 졸리가 선택됐다.
반면, 여성은 검고 윤기나는 머리카락, 높은 코, 진하고 풍성한 눈썹, 가는 얼굴선 등을 골랐다.
여성 응답자들은 이국적인 인도 배우 프리다 핀토의 검고 윤기나는 머리카락과 키이라 나이틀리의 세련된 광대뼈, 영국 모델 카라 델레바인의 풍성하고 진한 눈썹, 블레이크 라이블리의 높은 코, 섹시한 스칼렛 요한슨의 촉촉한 입술 등을 여성의 가장 이상적인 부위로 선정했다.
에센셜닷컴 대변인은 "이 두장의 사진은 남성과 여성의 다른 이상적인 여성상을 보여준다"며 "흥미로운 것은 이 얼굴들은 서로 다른 연령대의 얼굴들을 조합해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해외누리꾼들은 '흥미롭다, 남성 이상형도 해야한다' '남성들이 선호한 이상형은 남장 여성같다' '이것은 너무 인공적이고 어리석다' '난 여성인데 금발 여성이 더 예쁘다' 등 댓글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