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까지 카드 3사에 접수된 카드 해지(탈회 포함) 신청건수는 KB국민카드 74만6천건, NH농협카드 73만9천건, 롯데카드 25만5천건으로, 모두 합해 174만건에 달한다.
카드 재발급 신청은 NH농협카드 108만9천건, KB국민카드 60만1천건, 롯데카드 49만3천건 등 도합 218만2천건이다.
이로써 이들 카드 3사에 접수된 재발급·해지 신청은 이날 오후 6시까지 총 392만2천건을 넘어섰다.
전날 정부가 금융사 고객 정보 유출 재발 방지 종합 대책까지 내놓으며 사태 진화에 나섰지만, 카드 재발급·해지 건수는 되레 가파르게 증가하는 양상이다.
특히, 농협처럼 재발급 요청이 많은 금융사에서는 재발급에 최대 10일까지 걸릴 수 있다는 안내를 받은 고객들이 재발급 대신 해지로 돌아서는 양상도 보이고 있다.
이들 카드사는 카드 제조사에 대량 주문을 넣고 카드 배송업체에도 협조를 요청했지만, 워낙 고객들의 재발급 요청이 많아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다.
카드 3사의 카드 재발급 요청건수 대비 실제 재발급률은 현재 10%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 카드사 직원은 "카드사들이 거의 비슷한 제조사를 이용하고 있어 이번 사태가 다른 카드사들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게 아닌지 카드업계 차원의 우려도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개인정보 유출 여부 조회는 KB국민카드 442만건, NH농협카드 329만건, 롯데카드 282만건 순으로 이날 1천53만건을 넘었다.
개인정보 유출 사실을 고객에게 이메일로 통지한 숫자는 KB국민 330만명, NH농협 150만명, 롯데 50만명으로, 총 530만명에 달했다.
서명 통지는 롯데 32만명, NH농협 5만명이며 KB국민은 아직 서면 통지 작업에 착수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