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29일(현지시간) 투자자 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2013년 4분기 매출 25억8천500만 달러, 순이익 5억2천3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12년 4분기(매출 15억8천500만 달러, 순이익 6천400만 달러)와 비교하면 매출은 63% 증가했고 순이익은 자그마치 8배로 뛴 것이다.
발표 전 분석가들은 페이스북의 4분기 매출을 평균 23억3천만 달러로 예측했다.
페이스북의 월 실사용자(12억3천만명, 16% 증가), 월 모바일 실사용자(9억4천500만명, 39% 증가) 등 다른 지표들도 호조였다.
모바일 광고 매출은 전체 매출의 53%를 차지했다.
2013년 전체로 따지면 매출은 78억7천200만 달러로 2012년 대비 55%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15억 달러였다. 페이스북의 2012년 순이익은 5천300만 달러였다.
페이스북의 주가는 29일 나스닥 시장에서 2.92% 하락으로 마감했으나, 장 마감 후 실적을 발표하자 9% 이상 치솟았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회사가 한 해를 멋지게 마무리했다며 "다음 10년을 기대하면서 (아직 페이스북이 연결하지 못한) 세계의 나머지 부분이 연결하는 데 도움을 주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