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는 25일 YG공식블로그룰 통해 타블로가 ‘눈,코,입’을 커버한 영상을 공개했다. 타블로 특유의 감성적인 영어 랩핑과 DJ 투컷의 리믹스로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이다. 곡 후반부에는 태양이 등장해 타블로와 화음을 쌓아 특별함을 더했다.
커버 영상 공개 후 타블로는 YG를 통해 “원곡이 워낙 훌륭하기 때문에 전형적인 커버는 의미 없다고 생각했다. 원곡을 빛내줄 수 있는, 태양이 좋아할 그런 신곡을 선물하고 싶었다”고 원곡과 다른 스타일로 편곡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도 “보컬 위주 곡, 랩 위주 곡 모두 프로듀싱하고 있기 때문에 어려움은 없었다. 게다가 태양과는 많은 곡을 함께 작업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무척 즐거웠다”며 태양과 화음을 맞춘 것에 대해서는 “듣는 분들에게 즐거움을 주자는 데 뜻을 함께 했다”고 전했다.
태양의 ‘눈,코,입’ 커버는 악동뮤지션에 이어 타블로가 두 번째다. 앞서 지난 16일 악동뮤지션이 ‘눈,코,입’을 커버, 이찬혁의 랩과 이수현의 청아한 목소리도 화제를 모았다.
한편, ‘눈,코,입’은 태양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노래로 태양의 감성 보컬과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음악프로그램에서 6개의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또 공개 24일째인 26일에도 여전히 멜론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