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티서, 성장하는 아이돌은 언제나 아름답다

미니 앨범 2집 '할라'로 컴백한 소녀시대-태티서. (SM 엔터테인먼트 제공)
"성장의 아이콘이었으면 좋겠어요".(티파니)

정상에 선 걸그룹의 바람은 섹시도, 청순도 아닌 바로 성장이었다. 반짝 반짝한 얼굴로 '트윙클'(Twinkle)을 부르던 소녀들은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자신감 넘치는 여인이 됐다.

16일 소녀시대-태티서(이하 태티서)의 미니 앨범 2집 '할라'(Holler)의 쇼케이스 현장. 서울 송파구 방이동 서울 올림픽 공원의 우리금융아트홀은 1천 여 명의 팬들과 취재진들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일단 미니 앨범 1집으로 천천히 시동을 걸었다.

태티서는 각종 음악 방송에서 1위를 차지한 타이틀곡 '트윙클', 수록곡 '베이비 스텝스'(Baby Steps), '처음이었죠' 등을 쉬지 않고 무대 위에서 열창했다.

무대를 마치자마자 이들은 먼저 팬부터 챙겼다.

멤버 티파니는 "급하게 발표했는데 이렇게 달려와 준 여러분에게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고, 태연은 "'트윙클'은 부르기 부담스러울 때가 있긴 하지만 이렇게 들려줄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며 흐뭇해 했다.

막내 서현은 "저희도 여러분 정말 많이 보고 싶었다. 이렇게 찾아뵐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본격적으로 2집의 막을 연 곡은 섹시한 비트의 수록곡 아드레날린. 태티서는 소파를 이용한 퍼포먼스와 함께 쾌활하면서도 강렬한 댄스를 선보였다.

무대를 마친 후 서현은 아드레날린을 타악기가 리드하는 업템포 곡이라고 소개하며 "안무에 신경을 많이 썼다. 처음으로 소품을 이용한 안무를 준비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뒤이어 서현이 작사에 참여한 '온리 유'(Only U)를 비롯, '스테이'(Stay), '내가 네게' 등의 수록곡들이 차례대로 공개됐다.

태티서는 의자에 앉아 애절하게 '온리 유'를 부르다가도 디스코 댄스 곡인 '스테이'에선 분위기를 바꿔 무대를 누비며 팬들과 호흡했다.


특히 이들은 선공개곡 '네가 내게' 무대에서 장미 홀로그램을 배경으로 보다 분위기 있고, 성숙한 섹시미를 뽐냈다. 태연을 비롯한 소녀시대 멤버들이 가장 좋아한다는 수록곡다웠다.

MC를 맡은 샤이니 민호와 토크 중인 태티서. (SM 엔터테인먼트 제공)
쇼케이스 말미, 타이틀곡 '할라'가 베일을 벗자 분홍색 풍선과 야광봉을 든 팬들의 함성이 떠나갈 듯 울려 퍼졌다. 몇몇 팬들은 숨을 죽인 채 '할라'의 첫 무대를 감상하기도 했다.

지브라 패턴의 의상을 입은 채 무대에 오른 태티서는 쾌활한 비트에 맞춰 여성스러우면서도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장내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태티서는 팬들과 작별 인사를 나누면서도 마지막까지 '할라'를 흥얼거리며 무대를 떠났다. 이번 앨범에 대한 자신감과 애정이 느껴지는 순간이었다.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는 멤버들이 앨범과 무대 콘셉트, 뮤직비디오, 작사 등 많은 부분에 직접 참여했기 때문.

태연은 "멤버들이 앨범에 참여를 많이 했다. 곡 선택에도 멤버들 의견이 많이 반영됐기 때문에 모든 곡이 의미가 있다"면서 이번 앨범에 가지고 있는 남다른 애정을 고백했다.

서현은 뮤직비디오의 연출에 힘을 보탠 티파니에게 "언니가 뮤직비디오를 다 만들었다고 하면 될 정도로 많이 참여했고, 고생했다. 언니 의견을 거의 다 따랐다. 정말 고맙다"고 감사를 전했다.

앨범 참여도가 높은 만큼, 태티서의 '할라' 활동 목적도 보다 성숙한 모습과 음악을 보여주는데 있다.

티파니는 "소녀시대로 활동할 때 비주얼 퍼포먼스에 집중했다면 이번엔 보컬 퍼포먼스에 집중했다. 라이브뿐 아니라 성숙하고 좋은 모습 보여주고 싶다. 성장의 아이콘이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밝혔다.

서현은 "2년 간의 공백 기간 동안 쌓아 온 경험을 토대로 더욱 성숙한 음악을 보여주고 싶다. '할라'의 메시지처럼 저희도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 무대에서 많이 보여드리려고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태연 역시 "특별한 콘셉트를 잡기 보다는 여러 가지 모습을 편하게 보여드리는 것이 목표"라며 "팬 여러분에게 저희의 음악 색을 보여주고 싶고, 좀 더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태티서의 미니 앨범 2집 '할라'는 펑키한 댄스 곡인 타이틀 곡 '할라'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구성됐다. 16일인 오늘 전곡을 공개했으며 오는 18일 Mnet '엠카운트 다운'을 시작으로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