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스타' 소영이의 감성 신곡 '고마워' 등

[노컷 히든트랙] 12월 첫째주(1~5일)

매일 쉴 새 없이 신곡이 쏟아지는 가요계.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르지 않으면 빛을 보지 못한 채 사라져 버리는 것이 현실이다. 한 주 동안 발표된 신곡 중 차트 상위권에 오르진 못했지만, 음악팬들에게 호평 받았던 히든 트랙들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 소영이 - '고마워'

소영이 '고마워'
데뷔 전부터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한 입소문만으로 수천 명 이상의 팬을 확보했던 싱어송라이터 소영이가 지난 10월 발표한 '새벽' 이후 두 달 만에 신곡을 냈다.

신곡 '고마워'는 깊이 있는 가사와 감성적인 멜로디, 소영이 특유의 서정적이면서도 매력적인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곡이다. 올겨울 연인 혹은 사랑하는 고마운 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기에 적합한 힐링 트랙이다.


▲ 소울다이브 - 'SIN'

소울다이브 'SIN'
3인조 힙합그룹 소울다이브가 약 1년 반 만에 새 EP앨범 'SIN(씬)'을 공개했다. 지난해 Mnet 힙합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2'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소울다이브는 힙합씬에서 굵직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 래퍼 셋(넋업샨·지토·디테오)이 속해 있는 그룹이다.

앨범과 동명인 타이틀곡 'SIN'은 '죄악, 죄를 지음' 등을 의미하는 단어다. 소울다이브의 재정립 된 정체성과 포부가 잘 드러난 곡으로 세련된 비트 위에 내뱉는 세 멤버의 고해성사가 인상적이다.

▲ 우쿨렐레 피크닉 - '눈물의 크리스마스'

우쿨렐레 피크닉 '겨울나들이'
3인조 혼성그룹 우쿨렐레 피크닉이 새 앨범 '겨울 나들이'를 발표했다. '달리기' '습관' '밤이 깊었네' '미소를 띄우며 나를 보낸 그 모습처럼' 등 인기를 끌었던 10곡을 담백하고 포근한 분위기로 리메이크했다.

타이틀곡 '눈물의 크리스마스'는 '올드미스 다이어리 OST'의 수록곡으로 새로운 보컬로 합류한 홍영구의 깨끗하고 감성 어린 목소리가 듣는 이들에게 위로를 전한다.

▲ 장원기 - '소울치킨'

장원기 '소울 치킨'
지난해 Mnet '슈퍼스타K5'를 통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던 장원기가 예선 당시 불러 화제를 모았던 '소울치킨'을 정식 음원으로 발표했다.

'소울치킨'은 소울보컬 문명진의 보컬 디렉팅과 소울라이츠의 베이시스트 정재훈의 베이스 세션, 프로듀서 팀 펀치사운드의 감각적인 프로듀싱으로 완성됐다. 치킨에 대한 애절한 느낌을 표현한 이 곡의 피처링과 뮤직비디오에는 개그맨 유세윤이 참여해 재미를 더했다.

▲ 스탠딩에그 - 'Kiss Me'

스탠딩에그 'US'
'2014 멜론뮤직어워드'에서 인디부분상을 수상하며 국내 정상급 인디 뮤지션으로 거듭난 어쿠스틱 그룹 스탠딩에그가 4집 'US'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아련하고 달콤한, 스탠딩에그 특유의 투명한 멜로디가 담긴 10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Kiss Me'는 달콤한 가사와 팝적인 멜로디, 그리고 그루브감이 느껴지는 곡으로 쌀쌀한 겨울 날씨에 포근한 감성을 전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