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아니죠…이제는 KBO 리그

KBO가 10구단 시대를 맞아 프로야구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통합한다.

KBO의 아이덴티티 통합은 프로야구의 브랜드화를 통한 리그의 가치 향상, 야구의 국제화 시대에 걸맞는 리그 브랜드 확립을 위해 추진됐다. 지난 2011년 '2020 버전5'를 발표하고, 2012년 KBO CI를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교체하는 등 지속적으로 움직여왔고, 10구단 체제 출범과 함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합했다.


올 시즌부터 ‘KBO 리그’로 브랜딩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한다.

간단히 설명하면 프로야구, 페넌트레이스, 프로야구 올스타전, 포스트시즌 등으로 불리던 명칭이 모두 'KBO'로 통합된다. 즉 프로야구는 'KBO 리그', 페넌트레이스는 'KBO 정규시즌', 프로야구 올스타전은 'KBO 올스타전', 포스트시즌즌은 'KBO 올스타전' 등으로 바뀐다. 이밖에 KBO가 주관하는 모든 경기 및 대회도 KBO로 시작하도록 통일했다.

또 한국야구위원회와 KBO가 혼용되던 사무국 명칭도 'KBO'로 통합했다.

KBO는 이번 아이덴티티 통합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리그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지속적이고 전략적인 관리를 통해 프로야구의 자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