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보다 광고계에서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TV를 켜면 혜리 CF가 나온다"는 말이 과언이 아닐 정도다.
소속사에 따르면 혜리는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총 22편의 광고를 촬영했다. 걸스데이 멤버들과 함께한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단독 모델로 나섰다. 라면, 스포츠 웨어, 애플리케이션, 도시락, 모바일게임 등 분야도 다양하다.
파급력도 남다르다. 고용노동부는 혜리가 구인구직 광고로 법정 최저 시급의 인식을 알리는데 기여 했다며 감사패를 수여했고, 최근 모델로 나선 편의점 도시락은 총 6주간 10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혜리 측 관계자는 "광고 관계자들 사이에서 혜리가 설득력과 임팩트가 있는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특히 지난해 '진짜사나이-여군편'에 출연하면서 얻은 '국민 여동생' 이미지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이어 "최근에도 광고 섭외 제의가 물밀 듯이 들어오고 있다"며 "혜리가 수지를 따라잡았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향후 혜리의 주가는 더욱 치솟을 전망이다.
혜리는 올 하반기 기대작 tvN '응답하라 1988'에 여주인공으로 발탁됐다. 앞선 시리즈인 '응답하라 1997'과 '응답하라 1994'가 큰 성공을 거둔 만큼, '응답하라 1988'은 흥행이 보장된 작품이다.
동시에 넘어야 할 산이기도 하다. 혜리의 캐스팅 소식에 의문을 나타낸 반응이 꽤 많았는데, 자칫 연기력 논란으로 공든 탑이 무너질 위험도 높다는 이야기다.
하지만 에이핑크 정은지, 배우 고아라도 캐스팅 당시 우려를 뚫고 재평가를 받았던 바 있다. 그간 '맛있는 인생', '선암여고 탐정단', '하이드 지킬, 나'로 연기감을 조율한 혜리 역시 우려를 기회로 만들 가능성은 충분하다.
혜리 측 관계자는 "혜리가 걸스데이 활동, 예능 출연 등을 통해 귀엽고 편안한 이미지로 큰 사랑을 받았다"며 "향후 연기 활동을 통해 새롭게 변신한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이니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