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은 이날 한국거래소에서 2분기 기업 설명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LG화학의 2분기 매출은 유가 하락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3.6%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56.7%, 순이익은 55.6% 증가했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3.2%, 영업이익은 55.7%, 순이익은 43.3% 늘어났다.
LG화학 관계자는 2분기 실적 호조와 관련해 "기초소재부문에서 성수기 진입에 따른 수요개선, 원료가 안정화를 바탕으로 한 견조한 스프레드가 지속되면서 프리미엄 제품 매출 확대로 시장 전망치를 뛰어넘는 큰 폭의 실적 개선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정보전자소재부문과 전지부문은 전방산업 수요부진과 미래 투자비용 증가 등으로 실적이 둔화됐다.
사업부문별 실적을 보면 기초소재부문은 매출액 3조 8,012억원 영업이익 5,892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은 5.4%, 영업이익은 83.3% 증가했다.
정보전자소재부문의 2분기 매출액은 6,676억원, 영업이익은 168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은 1.2%, 영업이익은 54.2% 감소했다.
전지부문은 매출액 6,902억원 영업손실 424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은 2.3%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LG화학 최고재무책임자인(CFO) 조석제 사장은 3분기 사업 전망과 관련해 "기초소재부문의 견조한 스프레드 지속과 원가경쟁력을 바탕으로 경쟁우위의 성과가 지속되는 가운데 정보전자소재와 전지부문의 점진적 상승세도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기초소재부문은 성수기 수요증가 및 고부가 제품 매출 확대 등을 통한 실적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정보전자소재부문은 지속적인 중국 편광판 시장 확대 및 라인 효율화를 통한 원가 경쟁력 확보와 점진적 실적 개선을 예상했다.
전지부문의 경우, 고객사 신제품 출시에 따른 모바일전지 판매 증가 및 자동차전지의 중국 시장 진입, 신규 고객 물량 확대 등으로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예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