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시장을 노려라…JTBC, 스포츠 중계 공략법

JTBC 김수길 대표이사와 FIC 주빈 간데비아 사장. (JTBC 제공)
종합편성채널 JTBC가 글로벌 TV 네트워크사 폭스 인터네셔널 채널 아시아(FOX International Channels Asia·이하 FIC)와 손잡고 스포츠 중계 블루오션을 공략한다.


두 회사는 스포츠종합채널 'JTBC3 폭스 스포츠'의 8월 1일 개국을 앞두고 28일 마포구 상암동 JTBC 사옥에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JTBC는 FIC에서 보유한 세계 4대 프로축구리그 중 하나인 독일의 분데스리가와 FIA 포뮬러1 월드챔피언십(F1), 테니스 메이저 대회인 호주 오픈, 프랑스 오픈, 윔블던 등을 JTBC3 폭스 스포츠 채널을 통해 단독 중계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수길 JTBC 대표이사를 비롯해 홍성완 JTBC 고문, 정경문 JTBC PLUS 스포츠 부문 대표이사 등 중앙미디어네트워크 방송 계열의 주요 간부들과 FIC의 주빈 간데비아(ZUBIN GANDEVIA) 사장, 이준희(JOON LEE) 수석부사장, 크레이그 답스(CRAIG DOBBS) 스포츠콘텐츠 총괄책임 등이 참석했다.

JTBC의 김수길 대표이사는 "JTBC의 방송 역량과 노하우가 FIC의 파워풀한 콘텐트를 만나 상호 간에 무한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다. JTBC3 폭스 스포츠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에 주빈 간데비아 FIC 사장도 "대한민국 시청자들에게 FIC만의 세계적인 스포츠 빅이벤트들을 선보일 수 있게 돼 자랑스럽다"면서 "양사가 JTBC3 폭스 스포츠의 시청자층을 널리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로써 JTBC는 엔터테인먼트채널 QTV와 골프전문채널 JTBC 골프에 이어 스포츠종합채널 JTBC3 FOX Sports까지 패밀리 채널로 맞이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