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커 모시기' 삼성·롯데가 나선다

이부진·황각규 사장 중국 방문해 관광객 유치 활동

(왼쪽부터) 샤오시아오밍 부총재, 황각규 롯데쇼핑 사장 (사진= 롯데그룹 제공)
삼성과 롯데그룹이 '중국인 관광객(유커) 유치 활동'을 위해 현지에서 팔을 걷어 붙였다.

4일 롯데그룹 정책본부에 따르면 박근혜 대통령 경제사절단으로 중국을 방문하고 있는 황각규 사장은 이날 오전 상하이 진장 국제그룹 본사에서 샤오시아오밍 부총재를 만나 유커 한국 방문 확대, 두 그룹 교류 협력 증진 등을 주제로 환담했다.

롯데그룹 정책본부 운영실장인 황 사장은 신동빈 회장의 최측근 인사로, 한일 롯데그룹을 통틀어 가장 영향력 있는 전문 경영인으로 꼽힌다.

진장국제그룹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호텔 체인으로 중국내 137개 도시에 548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하이 지역 최대 규모 여행사와 7500대 규모의 차량 렌탈 회사, 테마파크 등을 운영하고 있는 종합관광회사다.

이 자리에서 두 그룹은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의 약 40%가 출발하는 도시인 상하이의 인프라를 활용해 중국 여행객의 한국 방문을 늘릴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진장국제그룹은 롯데리아·엔제리너스 등의 중국 사업 관련 협력 가능성도 타진했다.

또 두 그룹은 관계자들이 주기적으로 교차 방문하면서 유통·서비스 산업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교류, 협력하기로 했다.


황 사장은 면담 후 "한국의 쇼핑, 문화, 레저 등 관광지로서의 매력을 강조하고 중국 관광객들이 한국을 더 많이 찾을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했다"며 "롯데와 진장그룹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파트너십을 구축하면 시너지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롯데 계열사들은 9~10월 중국의 중추절과 국경절로 이어지는 '황금연휴'에 유커들의 발길을 잡기위해 다양한 마케팅과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4~5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 중국 관광객을 초청해 한류 패밀리 콘서트를 개최하고 11일에는 중국인 1만명을 초청해 롯데월드에서 나이트 파티를 연다. 당초 11월로 예정된 서울 패밀리 콘서트도 10월로 앞당겼다.

롯데월드몰·타워도 바이두, 웨이보 등 중국 주요 포털·온라인 채널에 롯데월드몰에 대한 검색광고 등을 진행하고, 이번 달 중순 2박 3일 일정으로 주요 중국 매체 한국 주재 기자들을 초청해 롯데월드몰·타워를 소개한다.

앞서 지난달 말 호텔신라는 에버랜드와 함께 오는 9일 중국 상하이 푸둥 구 히말라야 예술센터에서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삼성 관광사업 브랜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부진 호텔 신라 사장이 지난 6월에 이어 중국 현지로 날아가 다시 한번 직접 '관광 민간외교'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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