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맞춤형' 상품 제공 '쇼핑하우' 모바일웹 개편

카카오가 온라인 쇼핑중개 서비스 '쇼핑하우'의 모바일웹을 개편했다. 대중적인 인기 상품 추천 및 개인 맞춤형 쇼핑 검색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카카오 제공)
카카오가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추천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쇼핑하우' 모바일웹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이용자들의 사용 편의성과 니즈를 고려했다는 게 카카오측 설명이다.


쇼핑하우는 상품 최저가 검색, 인기 상품 추천 등 유용한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 중개 서비스로, 오픈마켓과 백화점, 소셜쇼핑 및 소호몰 2만여 곳, 2억여 개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웹 홈 화면에서 트렌디한 인기 상품과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랭킹' 코너를 신설해 쇼핑하우에서 자주 찾고 클릭하는 대중적인 추천 상품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개편된 쇼핑하우 모바일웹 홈 화면은 이용자에게 한층 편리해진 쇼핑 탐색 동선을 제공한다. 접속 시 바로 기획전·랭킹·트렌드·핫딜 등 각 쇼핑 코너들의 인기 상품을 볼 수 있게 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이용자는 쇼핑 트렌드를 확인하고 할인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또, 다른 이용자들이 많이 클릭한 선호 상품도 추천 받을 수 있다.

개개인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이용자의 최근 검색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 키워드와 관련 상품을 보여준다.

가방을 검색했을 경우, 가방 관련 상품 검색 결과와 함께 인기 가방 브랜드 상품과 다른 이용자들이 많이 클릭한 가격대의 가방 상품 정보를 제공, 다른 이용자들이 어떤 브랜드와 가격대를 선호하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개편은 개인 맞춤형 추천 상품과 대중들의 선호 상품을 다양하게 보여줌으로써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쇼핑 트렌드와 이용자 니즈에 발 맞추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개편을 진행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