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클래식 수원 삼성은 매일유업과 후원 계약을 맺고 2016시즌부터 3년간 유니폼 상·하의에 매일유업의 브랜드를 노출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 계열사가 아닌 다른 브랜드가 수원 유니폼에 새겨지는 것은 창단 후 처음이다. 유니폼 후면에 광고가 부착되는 것은 2002년 삼성카드 이후 14년 만이며, 하의 광고는 최초다. 이번 계약으로 수원은 매일유업과 수원월드컵경기장의 그라운드 보드광고와 전광판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함께한다.
'제수매 캠페인'은 '제발 수원팬이면 매일우유를 마시자'라는 의미로 본인이 매일유유를 마시는 인증샷을 SNS에 올리고 다른 팬 3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수원의 주장 염기훈은 "우리 축구가 해외 거대 자본의 거센 도전에 직면하는 시기에 K리그와 수원 축구의 발전을 위해 함께할 새로운 파트너가 생겼다는 것은 무엇보다 소중한 일"이라며 "요즘 우리 팬들 사이에 매일우유 마시기 캠페인이 펼쳐지고 있다고 하는데 우리 집에서도 앞으로는 아이들에게 매일우유를 마시게 할 생각이다"라고 팬들의 자발적인 행동에 힘을 보탰다.